다양한 나라들의 지도를 만들고 있는데 이번에는 역사적으로 큰 사건이 있었던 곳인 포클랜드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 지역은 토크멘터리 전쟁사 영국과 아르헨티나 전쟁 편을 보고 알게 되었는데,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해당 지도는 지금까지 만들었던 방법과 다르게 제작하면서 지형을 더욱 세밀하게 표현하였습니다. 지형이 복잡한 것도 있고 역사적인 사건을 알아보는 지역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도 종류는 색이 있는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등 총 3가지입니다.
목차
포클랜드 지도
이번에 만든 포클랜드 지도의 모습입니다. 영국과 아르헨티나 전쟁에 관해서 글을 작성하시거나 지형을 토대로 진행되었던 상황을 표시하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괜찮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섬과 지역을 표시하려고 노력하였으며, 해협과 만도 표시하였습니다.
작업을 마치고 한 가지 아쉬웠던 것은 포클랜드 전쟁에서 진행되었던 상황을 표시한 지도를 만들지 못했다는 것인데, 다양한 자료를 찾아보았으나 제가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만들게 되면 오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공부를 해서 추후에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흑백 지도
색이 있는 지도 다음으로 인쇄를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흑백 지도입니다. 인쇄를 할 때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색이 있는 지도보다 글자가 잘 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쇄를 해서 직접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배경색이 없는 것이 좋기 때문에 위의 지도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색이 있는 지도에서는 글자가 지형과 겹치는 곳들이 있는데, 그럴 경우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흑백 지도에서는 글자가 지형과 겹치지 않게 작업하였습니다.
윤곽선 지도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인쇄를 해서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실 분들이나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정보를 추가하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을 것입니다.
포클랜드 지도를 만들 때 많은 고민을 하게 되어 작업 시간이 길어졌는데, 결국에는 기존에 볼 수 있는 지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역사에 관한 지도를 만들 계획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자료를 참고하면서 공부를 했지만, 역시 쉽지 않았습니다.
조금 더 다양한 자료를 참고해보고 만드는 방향이 잡힌다면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를 제작해보겠습니다. 지도를 통해 다양한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메뉴에서 지도를 클릭해보시면 지금까지 제가 만든 다양한 나라의 지도들이 있으니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