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주소창에서 제미나이 AI 채팅을 바로 할 수 있다.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줄에 제미나이(Gemini) AI를 통합했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주소 표시줄에 원하는 질문을 입력하면 즉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작동하며, 구글이 AI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 기능을 추가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자는 사이트나 앱을 열 필요 없이 크롬 주소창에 @gemini를 입력하면 즉시 채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소 표시줄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설정된 검색 엔진을 통해 검색할 수 있는데 여기에 AI 채팅 기능이 추가된 것입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국내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주소 표시줄을 통해 검색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글 검색을 이용하는 많은 사용자들은 주소 표시줄에서 직접 검색을 합니다. 그래서 검색과 함께 AI 채팅 기능까지 추가를 해서 접근성을 높인 것입니다.
- 주소 표시줄에 @ 입력합니다.
- 옵션이 나오면 gemini와 채팅을 선택
- 키워드(Gemini)와 채팅에 질문을 입력
사용 방법은 위에 보이는 것처럼 주소 표시줄에 ‘@’를 입력하면 제미나이(Gemini)와 채팅을 찾을 수 있으며, 바로 AI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AI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기능이지만, 현재 보고 있는 웹페이지에 따른 지원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통합 AI 어시스턴트와는 다르게, 처음부터 채팅을 시작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기능은 현재 데스크톱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모바일 버전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