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을 공유할 수 있는 매거진 ‘플립 보드’ 사이트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소식이 많은 곳에 알리고 싶을 것입니다. 많이 이용하는 것이 소셜네트워크(SNS), 메타블로그 등을 이하실 것이니다. 근데 이곳 말고 또 다른 곳은 없을까?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플립 보드(Flip Board)라는 곳에 연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드릴까 합니다.
저도 최근에 시작을 했는데 아직 발행이 적어서 어떤 효과를 낼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쉽게 발행을 할 수 있는 만큼 해두면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플립 보드는 무엇인지 먼저 알아두면 개인 큐레이션 서비스로 원하는 뉴스나 키워드를 중심으로 글을 보는 매거진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 글을 보는 것이 아닌 대략적인 글 내용 정도만 보고 마음에 드는 기사라면 클릭해서 원문을 보는 형태이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로 유입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발행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플립 보드>를 검색하시면 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가입을 하시고 자신의 프로필로 들어가시면 위의 화면처럼 주제별로 매거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필과 매거진을 설정하셨다면 크롬에서 우측 상단에 점 세개 모양을 누르시고 도구 더 보기 >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해서 <Flip it>이라는 것을 검색하시면 위의 화면처럼 확장 프로그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크롬에 Flip it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면 우측 상단에 플립 보드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발행하고 싶은 블로그 글이나 사이트의 글에서 아이콘을 누르시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발행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 매거진을 선택하시고 추가를 누르게 되면 플립 보드로 발행되게 됩니다.
발행을 한 것을 보시면 이렇게 정렬이 되어서 나열이 되게 됩니다. 이것은 PC 버전에서 보이는 화면이며 모바일은 아래처럼 보이게 됩니다.
모바일은 PC와 다르게 하나의 게시물만 보이게 됩니다. 위로 넘기면서 보는 방식이며 하트와 공유 버튼이 있고 게시물을 클릭하게 되면 사이트로 이동해서 원문을 보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플립 보드는 서비스를 시작한지 꽤 되었습니다. 요즘 대세가 큐레이션이기 때문에 요즘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뉴스 채널부터 블로그, 유튜버들도 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곳에 자신의 글을 보이게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니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