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를 안 볼 수 있는 유튜브 레드 구독은?
저도 요즘 영상을 만들어서 올리고 있는데 최근에 소식을 접하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자신이 찍은 영상을 많은 분들이 보고 소통을 하기 바라는 마음에 올리는 곳이 바로 유튜브입니다.
근데 여기서 애드센스라는 것을 접목시키면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근데 이번에 유튜브 레드(Youtube Red)라는 것을 내놓았는데 이것은 처음에는 미국에서만 적용이 되었지만 현재는 모두가 적용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면 어떤 것이냐 라고 말씀 드린다면 일반 사용자와 프리미엄 사용자로 나눈다는 것입니다. 보통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된다면 광고가 나오게 되는데 유튜브 레드 사용자라면 이것이 나오지 않습니다. 월을 내는 것으로 이 같은 혜택을 주는 것입니다.
보통 인터넷에 접속하여 Youtube 사이트에 접속해야 영상을 볼 수 있었다면 기기에 저장을 해서 언제든지 볼 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광고가 나오지 않고 저장을 해서 볼 수 있다는 기능만으로도 프리미어임을 이용한다는 것은 살짝 무리가 있습니다.
유튜버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정말 스타들이 생겨나서 그들이 올리는 영상을 빠르게 보고 싶은 마음이 많을 것입니다. 유튜브 레드 사용자라면 비공개 영상이라던지 혹은 다른 사람들보다 빠르게 올린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사용자에게 먼저 오픈을 하고 시간이 지나면 일반 사용자들도 볼 수 있도록 하는 기간이라는 것이 설정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유료 콘텐츠 플랫폼을 내 놓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TV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라는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과 애플 등의 업체에서 실시간 방송 서비스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많은 기업을 보유한 성공 사례도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 TV를 통해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송 채널에 영상을 제공하는 제휴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현상으로 인해서 제작자들은 다각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스타 유튜버들의 영상이 TV를 타는 날이 올 듯 합니다.
개인 방송 혹은 창작자들이 만들어 내는 콘텐츠를 가지고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 곳들이 꽤 많아지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자라는 새로운 직업이 생기는 것은 시간 문제인 듯 합니다.
지금도 아프리카TV 등을 통해서 이미 직업으로써 인정을 받고 있으니 더욱 다양한 곳에서 활동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저도 계속 공부를 할 것입니다. 유튜브를 꿈꾸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아는 선에서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 유튜브를 통계로 알아볼 수 있는 소셜블레이드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