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랜카드 잘 안 잡힌다면 안테나 큰 WF2190
데스크톱과 노트북 2개를 사용하고 있는데 데스트톱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위해서 무선 랜카드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찾아간 곳이 하이마트입니다. 들어가서 보니 공유기는 상당히 많았지만 랜카드의 종류는 적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네티스코리아에서 나온 WF2190이었습니다. IPTIME을 사는게 좋은데 왜 안 샀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공간 때문에 이것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개봉기를 보겠습니다.
회사명과 함께 Wireless LAN Crad라는 말이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속도도 나와 있는데 이것이 중요합니다. 높을 수록 좋습니다.
상자의 포장지를 벗겨서 보시면 이렇게 내용물이 있습니다. 설치 시디와 설명서 그리고 무선 랜카드가 들어 있습니다. 겉모양만 봐도 지금까지 보았던 카드하고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시디와 설명서를 꺼내고 내용물을 보았습니다. 먼저 거치대 겸 연장 USB가 있고 와이파이 안테나가 두 개 있습니다. 그리고 고정하고 수신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수신기라고 할 수 있는 것으로 안테나를 달고 수신 상태를 알 수 있는 불이 있는 곳입니다. 이것을 거치대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수신기를 거치대에 장착을 해보았습니다. 이런 모습을 하고 있고 옆에 보시면 안테나를 고정하는 것이 있습니다. 저기에 달아서 돌려서 고정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안테나를 달아본 모습입니다.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설치 시디를 통해서 드라이브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근데 이것을 살 때 가장 필요했던 것은 거취대가 아닌 직접 연결하는 것이었습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컴퓨터 USB에 연결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예제로 보여드리기 위해서 한번 컴퓨터에 연결하였습니다. 노트북에도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을 했습니다. 크기가 작고 연장선도 있기 때문에 괜찮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