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랩스 촬영 어플 긴 시간을 함축해서 보여주는 Framelapse

요즘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많은 분들이 시도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시간 흐름을 빠르게 돌려서 볼 수 있는 영상입니다. 일명 타임랩스라고 합니다.

DSLR로 촬영할 때 부르는 말은 인터벌 촬영이라고도 합니다. TV에서 간혹 볼 수 있는데 이제는 휴대폰이 좋아지면서 누구나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타임랩스 촬영 어플 Framelapse로 가능합니다.

타임랩스 촬영 어플 설치

타임랩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 이름을 넣으시면 바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무료이고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Framelapse(프레임랩스)로 촬영을 많이 합니다.

타임랩스

이렇게 검색을 하면 위에 보이실 것입니다. 프로 버전과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이 부담 없이 사용을 하고 계속 쓸지 알 수 있겠죠. 그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타임랩스 촬영 어플 사용 방법

타임랩스

설치를 하시고 좌측에 보면 설정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대부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시면 동그란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누르면 바로 타임랩스 촬영을 시작합니다.

타임랩스

이 부분은 얼마나 몇 초 단위로 촬영을 할 것인지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간격을 줄인다면 부드러운 영상이 나오고 늘린다면 조금은 끊기지만 그 나름의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간의 흐름을 촬영하는 만큼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타임랩스

그 다음은 화질입니다. 보통 가장 높은 설정을 사용하게 됩니다. 4K촬영은 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HD급 촬영만 해도 요즘은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요즘 액션캠들이 잘 나와서 저렴한 가격에 4K 촬영이 가능하고 타임랩스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자주 촬영을 하신다면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타임랩스

그 다음은 밝기 그리고 화이트밸런스까지 맞출 수 있는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제가 사용을 하면서 요즘 촬영을 하고 있는 어플인 프레임랩스(Framelapse)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충분히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삼각대 구매해서 스마트폰을 얹어서 찍으시면 될 듯 합니다.

▶ 사진 어플 필터로 아트윅처럼 만들어 주는 Prisma

▶ 영상 촬영 장비 – 슬라이더 카메라 무빙을 편하게

▶ 스마트폰으로 촬영할 때 짐벌 장비로 흔들림을 잡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