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자동 결제(구독 연장)가 되는 것을 취소하는 방법

에버노트 자동 결제 취소하는 방법

에버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용량의 한계로 플러스나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무료로 사용했지만 현재는 유료 전환을 하면서 이 문제로 만들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에버노트를 통해서 블로그에 글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이 업그레이드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근데 업그레이드를 하실 때 보게 되면 자동으로 갱신이 되어서 자동 결제가 된다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가장 많이 신청하게 되는 1년 단위 플러스는 할인이 된다는 점에서 저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1년 뒤에 사용을 하고 있을지 모르고 그때 자동 결제가 된다면 환불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 결제가 되지 않게 설정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독 연장이 되지 않게 취소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아래의 순서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 Evernote 홈페이지 바로 가기

에버노트

에버노트 홈페이로 웹에서 들어가게 되면 첫 화면에는 회원 가입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해서 에버노트 가입한 것으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에버노트

로그인을 하시고 에버노트 편집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 하단에 G라는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게 되면 설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에버노트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첫 화면에 계정 요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서비스 등급을 보시게 되면 < 구독 관리 >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에버노트

구독 관리로 들어가게 되면 베이직, 플러스, 프리미엄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베이직에서 무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에버노트

베이직 무료를 누르게 되면 다운그레이드가 되어서 용량이 줄어든다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등급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아래에 < 베이직으로 다운그레이드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에버노트

이제 왜 다운그레이드(구독 연장 취소)를 하는지에 대해서 설문 조사를 합니다. 여기서 자동 갱신을 원치 않습니다라는 것을 체크하시고 < 구독 취소 >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에버노트

구독 취소를 누르게 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리미엄 기능은 기간 내까지 사용을 할 수 있고 기간이 만료하게 되면 베이직으로 자동 전환이 된다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얘기하면 현재 사용하는 것은 계속 사용할 수 있고 그 기간이 끝나게 되면 자동 결제가 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에버노트는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입니다. 업그레이드를 하신다면 자동 결제 되지 않게 구독 연장을 취소해서 환불을 받는 번거로운 일이 생기지 않게 하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에버노트 연동을 통해서 글 불러오기

▶ 인터넷 스크랩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 구글 문서 공유해서 공동 작업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