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나라의 대통령이 되어서 운영하는 슈퍼파워2
문명이라는 게임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한 때 유행어까지 생겨서 남녀노소 누구나 알고 있을 정도입니다. 문명하고 비슷한 게임을 찾는 분들이 있는데 최고라고 칭찬을 하고 있는 게임인 슈퍼파워2가 있습니다.
대통령이 되어서 한 나라를 이끄는 것으로 경제, 군사, 정치까지 해야하는 어쩌면 복잡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대부분 이 게임을 하게 되면 한국을 선택을 해서 세계에서 가장 강한 나라로 만드는 것을 해보게 됩니다.
세계 최강의 나라 한국을 꿈꾸신다면 한번 해보시면 재미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어떤 게임인지 이미지를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모드가 있습니다. 먼저 개인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가 있는데 멀티 플레이는 현재는 하시는 분들 적어지면서 커뮤니티를 통해서 만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임이 나온지 오래되긴 했는데 다음 편이 나온다는 말이 있기 때문에 소식이 나오면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전투는 직접 컨트롤을 하는게 아니라 위의 전체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군대가 지구본 위에 나오면서 그것을 움직여서 공격을 하게 됩니다. 보통 컴퓨터에 맡기게 되면 자동으로 이동을 해서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보는 시점으로 만든 게임이기 떄문에 컨트롤로 승패가 나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지역을 점령할 때 뭉쳐서 공격을 하거나 빠르게 진입해서 위치 선정을 하는 것은 직접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몰아서 공격을 받게 되면 아무리 강한 군대라도 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대처를 해야 이길 수 있습니다.
슈퍼파워2는 국내법도 바꿀 수 있습니다. 많은 것들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언론의 자유, 집회 결사의 자유, 여성 참정권 등 다양한 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어와 종교 부분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국민들에게 민감한 부분이기 떄문에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정치라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경제, 정치를 잘 하셔야 지지율을 유지해서 다음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슈퍼파워2는 무기들을 연구를 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편성하시면 레벨이 올라게 됩니다. 현존 최고의 전투기라 불리는 F22를 능가하는 전투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탱크, 항공 모함, 구축함, 야포 등 다양한 것을 새롭게 이름을 정하고 디자인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능력치가 높을 수록 생산비와 유지비가 늘어나기 때문에 경제를 잘 이끌려면 적당한 선에서 군대를 생산해야 합니다.
세계 이곳에서 일어나는 정치, 경제, 재해 등이 계속적으로 나오면서 돌아가는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쟁이 발생하게 되면 참전을 하기도 하고 그것을 중재하기 위해서 조약을 걸어서 군대 철수 같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운영하는 나라가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게 되면 압박이라는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이 현재하고 있는 경찰 국가의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쩌면 요즘 나오는 게임보다는 그래픽이나 여러가지가 부족할 수 있지만 자신이 국가를 이끌고 세계에서 가장 강한 나라로 만드는 재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요즘도 많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