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지도 – 행정 구역, 관광지를 표시한 4가지 종류

대구(Daegu)는 대한민국 동남부 내륙에 위치한 광역시로 대구 분지에 위치하고 있어서 더운 날씨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서울, 부산, 인천에 이어서 네 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로 여행으로도 많이 가는 곳이기 때문에 대구 지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대구(Daegu)는 7구 1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면적은 885.2㎢이며 인구는 2,357,032명입니다. 2012년 기준으로 GDP는 511억 달러이며 1인당 GDP는 21,443달러입니다.

대구(Daegu)의 지리는 동쪽으로는 경상북도 경산시, 영천시, 서쪽은 고령군, 성주군, 칠곡군, 북쪽은 군위, 남쪽은 청도군, 경상남도 창년군을 접하고 있으며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인 분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볼거리는 83타워, 대구수목원, 계산성당, 송해공원,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국립대구과학관, 대구아쿠아리움, 서문시장, 수성못 등이 있습니다. 더 자세한 대구 관광지를 알고 싶다면 네이버 대구 여행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축제도 열리는데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 대구 국제 오페라 축제, 대구 힙합 페스티벌, 동성로 축제, 수성못 페스티벌, 비슬산 참꽃 문화제, 대구 문화재야행 등이 열리는데 더 자세한 일정은 문화체육관광부 지역 축제 페이지에서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대구(Daegu)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제작을 한 대구 지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대구 지도 

대구 지도

이번에 제작을 대구 지도의 모습으로 위키 백과를 참고해서 행정 구역을 표시하였습니다. 행정 구역은 7구 1군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지도를 보게 되면 달성군이 두 군데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행정 구역이 많지 않기 때문에 구분하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색상이 들어가게 되면 보기에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가 좋으실 것입니다. 사이즈는 3509X4139으로 크게 제작을 하였습니다.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붙여서 보거나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관광지 지도 

대구 지도

행정 구역 지도와 함께 관광지를 표시한 지도도 만들었는데 네이버 여행 페이지에서 추천하는 관광지를 위주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도로들도 표시를 하였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특히 여행을 다녀오신 후에 후기를 작성하거나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정보를 추가할 때 사용하시면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 

대구 지도

행정 구역 지도가 색상이 들어가 있는데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흑백 지도를 만들었으며 위의 지도를 활용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대구 지도를 만들 때 편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대구 지도

마지막 대구 지도는 모든 글자와 색상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작업할 때 활용하시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대구 지도는 모두 첨부하기 위해서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아래에 원본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부산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경주 지도 –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는 무료 자료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