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최적화를 위한 3가지 유용한 도구 소개

블로그에 게시물을 작성하거나 마켓에 상품을 등록할 경우 키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검색 엔진이 키워드를 중심으로 검색에 보여주기 때문에 글과 상품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하는데 이때 키워드 최적화를 하지 않고 관련성도 없고 많이 찾지 않는 제목을 입력하게 되면 검색에 불리합니다.

그래서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찾아야 하는데 직접 찾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몇 가지 도구를 활용하게 되면 관련성이 높고 많은 분들이 찾는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도구를 활용해서 키워드를 찾을 때 고민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예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경쟁이 심한 키워드를 선택할 경우 자신의 글이 노출이 안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 레벨에 맞는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에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키워드가 경쟁이 심하다면 포커스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 2개를 배치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키워드 최적화를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도구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 마스터

키워드 최적화

키워드 마스터는 가입을 할 필요가 없는 무료 사이트로 첫 화면을 보게 되면 상단에 키워드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 등록할 주제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관련 키워드와 함께 PC, 모바일 검색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그 자동 생성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태그 목록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상품 등록을 할 때 참고하시면 편합니다.

키워드 조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웨어이즈포스트 :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누락된 게시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검색 순위 100위 안에 없으면 X로 표시)

2. 셀러마스터 : 상품 분석을 위한 판매량 분석, 상품 키워드 조회 도구

3. 상품 키워드 분석 : 실시간 트랜드와 상품 분석

4. 실시간 검색어 : 실시간으로 인기가 있는 검색어 도구

READ  다이렉트 X 버전 확인과 최신 버전 설치하기

키워드 마스터는 키워드부터 상품, 판매량 등 다양한 분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이기 때문에 블로그하시는 분들부터 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분들까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2. 키워드 플래너

키워드 최적화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에서 광고를 집행할 때 참고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도구지만 키워드 최적화를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도구입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가입하신 후에 우측 상단 도구 및 설정 > 계획 > 키워드 플래너로 들어가게 되면 광고 집행을 하지 않더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최적화

키워드를 검색하게 되면 관련성 기준으로 목록으로 정리가 되는데 여기에서 평균 검색량과 경쟁 순위, 입찰가, 대비 변동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키워드 최적화 도구입니다.

특히 애드센스를 적용하시는 분들은 키워드 플래너를 필수적으로 확인하고 글을 작성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키워드 도구

키워드 최적화

네이버 광고에 가입하게 되면 키워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데 가입 후 첫 화면에서 오른쪽을 보게 되면 키워드 도구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 최적화

네이버 키워드 도구도 키워드 플래너와 마찬가지로 검색을 하게 되면 연관 키워드가 목록으로 정리되어 나오고 월간 검색수, 월평균 클릭수, 월평균클릭률, 경쟁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엔진 중심으로 사이트를 운영한다면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이용해서 알아보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최적화를 위한 3가지 도구를 소개해드렸는데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면 애널리틱스와 함께 필수로 자주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즐겨찾기를 해두었다가 글을 작성하거나 상품을 등록할 때 검색을 해서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블로그 키워드 선정 – 구글 인기 검색어 확장 프로그램

▶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오류 찾아주는 SEO 도구

▶ 검색 엔진 최적화 위해서 추가해야 하는 요소들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