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자동 번역 설정 및 확장 프로그램

인터넷에서 검색을 했을 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없으면 해외 사이트까지 찾게 됩니다. 이때 구글 자동 번역 기능을 활용하게 되면 정확하게는 아니지만 이해할 수 있도록 번역이 되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자동 번역은 크롬, 엣지는 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 웨일은 파파고를 통해서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기타 브라우저 파이어 폭스, 오페라는 기본 기능으로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구글 자동 번역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과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구글 자동 번역

크롬은 우측 상단 점 세 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신 후에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구글 자동 번역

설정으로 들어가서 왼쪽 카테고리를 언어를 선택하게 되면 ” 이 언어로 된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 “ 을 찾을 수 있고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언어는 기본적으로 한국어, 영어를 번역 제공하는데 추가하고 싶다면 언어 추가를 눌러서 번역을 원하는 언어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엣지 브라우저

구글 자동 번역

엣지 브라우저도 비슷한 방법으로 활성화할 수 있는데 오른쪽 상단 점 세 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신 후에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구글 자동 번역

설정으로 들어간 후에 왼쪽 카테고리에서 언어로 들어가게 되면 ” 읽은 언어로 되어 있지 않은 페이지를 번역하도록 제안합니다. “ 를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자동 번역 설치

구글 자동 번역

파이어 폭스는 기본적으로 번역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 To Google Translate 프로그램 페이지로 들어가서 Firefox에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자동 번역

오페라 브라우저는 Google Translate 프로그램 페이지로 들어가서 설치를 누르게 되면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자동 번역

크롬, 엣지, 웨일 브라우저가 인기가 좋은 이유는 여러가지 있지만 번역 기능을 보게 되면 설치를 할 필요가 없다는 점과 번역 사용 방법도 쉽다는 점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구글 자동 번역 기능은 모든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그 동안 사용하지 않았거나 사이트를 이용했다면 설정에서 활성화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브라우저 시작 페이지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10 스크롤 캡쳐 브라우저 기능 사용 방법

▶ 구글 피부 진단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 공개

▶ 브라우저 다운로드 팝업 비활성화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