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우 클릭 및 드래그 금지하는 플러그인

 워드프레스를 운영할 때 방문자가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거나 글을 복사하는 경우는 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핫링크를 하거나 글을 그대로 가져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마우스 우 클릭 및 드래그 금지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핫 링크를 방지하기 위해서 마우스 우 클릭을 금지하고 드래그를 허용하고 있는데 드래그를 허용한 이유는 IT 관련 글을 적기 때문에 드래그를 막으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보호를 위해서 마우스 우 클릭과 드래그를 금지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래에 소개하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설치

우 클릭

마우스 우 클릭을 방지할 수 있는 WP Content Copy Protection & No Right Click 플러그인은 다운로드 받아서 워드프레스에 업로드를 할 수도 있고 관리 >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검색에서 설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주요 기능

  •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없습니다.
  •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 CTRL+A, CTRL+C, CTRL+X, CTRL+S 또는 CTRL+V키를 비활성화합니다. 
기본 기능만으로 충분히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더 세밀한 기능을 원한다면 프리미엄으로 업데이트하시면 됩니다. 

드래그 금지

우 클릭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면 관리자에서 Copy Protection 메뉴가 보이게 되는데 클릭하면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한글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번역을 해서 보시는 것이 편하실 것입니다. 

첫 화면에 나오는 주요 설정은 드래그 금지를 설정하는 것으로 단일 게시물, 홈페이지, 정적 페이지 3가지에서 복사를 금지할 여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모두 활성화를 하게 되면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서 복사가 금지됩니다. 

마우스 우 클릭 금지

우 클릭

그 다음 마우스 우 클릭 금지 설정은 상단 메뉴에서 프리미엄 오른쪽 클릭 보호를 선택하게 되면 게시물, 홈페이지, 정적 페이지가 보이게 되고 체크한 페이지는 마우스 우 클릭을 할 수 없습니다. 

CSS에 의한 보호

우 클릭

CSS에 의한 프리미엄 보호는 JaveScript가 비활성화되어도 표시되는 일부 CSS트릭을 보호한다는 것으로 마우스 우 클릭부터 복사까지 금지하고 싶다면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마우스 우 클릭만 금지를 하고 싶다면 이 기능은 비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비활성화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마우스 우 클릭을 허용했어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마우스 우 클릭부터 드래그 금지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소개해드렸는데 설정 방법이 쉽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워드프레스에 적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