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그 동안은 나라들의 지도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우리나라에서 무역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부산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부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한 곳으로 섬들도 있기 때문에 직접 지도를 만드시려는 분들이라면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지도를 활용해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나 부산에 대한 정보를 지도에 표시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몇 가지 종류의 부산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지도를 소개하기 전에 부산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제 2의 도시로 면적은 769.82km² 이며 산하에 15개의 구와 1개의 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부산 지역내 총생산(GRDP)는 90조원으로 다른 지역과 비교를 한다면 서울이 422조원, 대구 57조원, 울산 76조원, 광주 40조원, 인천 88조원이라는 점에서 수도인 서울을 제외하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산은 무역의 중심이기도 하지만 볼거리가 많은 곳이라서 여행으로도 많이 가는 곳인데 주요 명소는 해운대 해수욕장, 해동용 궁사, 광안리 해수욕장, 태종대, 자갈치 시장, 광안 대교가 유명합니다.

이 중에서 해운대 해수욕장은 여름이면 사람들로 붐비는 곳으로 현대와 자연의 조화로 풍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리고 해동용 궁사는 바다에 있는 불교 사찰로 부산을 소개하는 영상에서 항상 등장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광안 대교는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부산에 밤이 찾아오면 여행객들이 모여서 아름답게 빛나는 다리를 구경합니다. 다이나믹 부산이라는 말처럼 멋진 곳도 많고 빠른 변화가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국내 여행을 안 다녀 보신 분들이라면 부산은 최고의 여행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부산에 대해서 이 정도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었으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종류의 부산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4가지 종류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산 지도

부산 지도

기존에는 아래에 있는 지도 종류만 만들었는데 최근에는 지역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추가한 지도 종류도 만들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추가를 하였습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지역을 구분하는 것이 좋고 보기에도 좋기 때문에 부산에 대한 여행 후기나 지역 정보를 제공할 때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색상이 있다는 점에서 부산에 대한 글을 블로그나 사이트에 작성할 때 첨부하여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인쇄를 하신 후에 붙여서 보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사이즈도 A3로 크게 제작하여서 인쇄를 해서 붙여서 보시거나 그래픽 작업을 할 때 확대하더라도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 지도

부산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부산 지도의 모습입니다. 지역 위주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굉장히 간단하게 보일 정도로 심플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더 추가적으로 표시를 하려고 하다가 복잡해 보여서 이 정도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소개 글을 작성한 후 추가 제작을 할 예정인데 상세한 지명 표시보다는 명소를 중심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지역을 알고 싶은 분들도 있지만 여행을 많이 가는 곳인 만큼 부산에서 봐야 하는 명소들을 알고 싶은 분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지역 명칭을 한글과 함께 영어로도 표시를 했는데 참고한 사이트는 구글로 만약에 철자가 틀린 경우에는 댓글로 남겨 주시면 바로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흑백 지도

부산 지도

색상이 있는 지도는 사이트에 여행 후기나 부산 정보를 사용할 때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도 소비하게 되고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도를 제작할 때 흑백 지도를 추가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배경 색도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하신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부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색상이 없기 때문에 수정하기에도 편하고 원하는 색상을 추가할 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부산 지도

위의 지도와 함께 가장 많이 찾으시는 것이 윤곽선만 있는 부산 지도입니다. 지역이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명칭을 추가하려고 할 때 지우는 작업 시간이 하게 되는데 윤곽선만 있는 지도를 사용하게 되면 편하게 원하는 명칭을 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지역만 색을 넣거나 모든 지역을 다른 색으로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인 연결 작업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번에는 국내 지역 부산 지도를 만들어 보았는데 국내 지도는 많은 분들이 찾는 만큼 꾸준히 제작을 하여서 전국을 다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를 활용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단 메뉴에서 지도 카테고리로 가셔서 필요한 나라의 지도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우리나라 지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 거제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 제주도 여행 코스 계획 위한 지도 다운로드

“부산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의 35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무료나눔이라 하셔서 활용하고 싶어 댓글 남깁니다.
    자료 받아서 활용할 수 있을까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2. 안녕하세요,
    무료나눔이라 하셔서 활용하고 싶어 댓글 남깁니다.
    자료 받아서 활용할 수 있을까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