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크로미움 버전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

엣지 크로미움 버전이 공개가 되면서 사용해 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아직 안정적이지 않지만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며 Microsoft 서비스와 통합도 하고 있기 때문에 엣지를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미리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크로미움 버전으로 바뀌면서 확장 프로그램들이 추가되고 있지만 아직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크롬에서 사용했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래서 엣지 크로미움 버전 다운로드 방법과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엣지 크로미움 설치

엣지 크로미움

엣지 크로미움은 데브, 카나리아가 있는데 데브는 매주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고 카나리아는 매일 업데이트가 되지만 안정적이지 않은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데브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한국어 페이지가 있는지 찾아보았지만 없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싶다면 번역 기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엣지 크로미움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을 하게 되면 크롬에서 사용하고 있는 북마크가 그대로 보여지기 되고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뉴스 소식도 보실 수 있습니다. 크로미움 기반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하고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설정

엣지 크로미움

엣지 브라우저에서 우측 상단에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다양한 설정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Extension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직 한국어 언어가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정식 버전이 나오기 전에는 영어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엣지 크로미움

Extensions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왼쪽 하단에 Allow Extensions from Other 옵션이 있는데 클릭을 해서 활성화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웹스토어 검색 및 설치

확장 프로그램 설치

확장 프로그램 설치 설정을 했다면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을 하셔서 사용 하실 려는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셔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모든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지만 아직 정식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원활하게 사용이 안될 수 있는 점은 참고 바랍니다.

사용 후기

크롬 브라우저를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거리감 없이 사용할 수 있었으며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크롬에서 여러 개의 탭을 사용하게 되면 느려지는데 그런 부분이 없는 점에서 최적화가 잘 되어 있는 듯 합니다.

아직 정식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언어 사용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사이트 방문하는 것에서 언어 설정은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은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정식 버전이 나오고 기능들이 추가가 된다면 속도에서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에 대해서 고민을 할 듯 합니다.

▶ 크롬 모바일 모드 개발자 도구와 확장 프로그램

▶ 컴퓨터 접속 기록 확인하는 윈도우 기능과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