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보드 본문 작성자,작성일,조회수 삭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면서 게시판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다양한 게시판을 찾았는데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bbpress는 한국인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인터페이스라는 점에서 설치를 하고 사용을 그다지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의 게시판을 알아보다가 한국형 게시판이라는 케이보드 알게 되어서 설치를 하고 지금까지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PC에서는 큰 문제가 없는데 모바일에서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가 나오면서 상단에 큰 공간을 차지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삭제하는 방법을 케이보드 포럼에서 찾아보았는데 여러가지 질문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이 상단에 나오는 게시물 정보가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케이보드

위의 모바일 케이보드 게시물을 보시면 왼쪽이 게시물 정보가 있는 모습이고 오른쪽이 수정해서 사라진 모습입니다. 게시물 정보가 있는 것을 보게 되면 상단에 큰 공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본문의 글이 안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작성자, 작성일, 조회, 카테고리 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본문의 내용보다는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을 삭제함으로써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케이보드 본문 게시물 정보 삭제

케이보드

케이보드를 설치하게 되면 관리자 페이지에 KBoard라는 메뉴가 생성되는데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 커스텀 CSS >부분에 디자인 속성을 추가하게 되면 게시물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근데 위의 내용은 케이보드 기본 스킨을 사용했을 때의 디자인 속성으로 다른 스킨을 사용할 경우에는 달라지게 됩니다. 포럼에서 답변을 잘 해주기 때문에 다른 스킨을 사용한다면 질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kboard-default-document .kboard-detail .detail-attr.detail-writer { display: none; }

작성자를 삭제하는 디자인 속성으로  default가 기본 스킨이라는 것이고 writer는 작성자입니다.

#kboard-default-document .kboard-detail .detail-attr.detail-date { display: none; }

작성일자를 삭제하는 디자인 속성으로 date가 작성 일자입니다.

#kboard-default-document .kboard-detail .detail-attr.detail-view { display: none; }

조회수를 삭제하는 디자인 속성으로 view가 조회수입니다.

#kboard-default-document .kboard-detail .detail-attr.detail-category1 { display: none; }

카테고리를 삭제하는 디자인 속성으로 category1이 카테고리 이름입니다.

기본 스킨을 사용하고 있다면 위의 내용을 복사해서 커스텀 CSS에 추가하시면 게시물 정보가 사라지게 됩니다. 근데 카테고리는 1,2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는 것으로 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Kboard 게시판 목록 및 관리에서 쓰고 있는 게시판으로 들어가게 되면 기본 설정에서 카테고리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리스트 게시물 정보 삭제 방법

케이보드

게시판 리스트의 정보도 삭제를 할 수 있는데 이것은 PC에서만 가능한 것이고 모바일은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수정하는 방법을 알게 된다면 글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kboard-default-list .kboard-list thead { display: none; }

케이보드 포럼에서 나온 내용을 정리해 드리면 1번 목록명을 삭제하는 방법은 위의 디자인 속성을 커스텀 CSS에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kboard-default-list .kboard-list table td.kboard-list-user { display: none; }

#kboard-default-list .kboard-list table td.kboard-list-vote { display: none; }

#kboard-default-list .kboard-list table td.kboard-list-view { display: none; }

#kboard-default-list .kboard-list table td.kboard-list-date { display: none; }

2번의 게시물 정보를 삭제하는 방법은 위의 디자인 속성을 입력하면 되는데 본문 디자인 속성하고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정리를 하면 user(사용자), vote(추천), view(조회수), date(작성일자)입니다.

속성 값을 찾는 방법

케이보드

케이보드 게시판을 수정할 때 속성 값을 찾는 방법을 안다면 원하는 것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F12키를 누르게 되면 개발자 도구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상단에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한 후에 게시판에서 알고 싶은 곳에 위치하게 되면 속성 값을 볼 수 있습니다.

설명을 보시면 어렵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커스텀 CSS에 추가만 하면 되기 때문에 해보시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이 밖에 다양한 수정 방법에 대한 정보는 케이보드 포럼에 가시면 볼 수 있고 답변도 잘 해주기 때문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워드프레스 KBoard 게시판 글자 크기 조절 방법

▶ 케이보드 애드센스 스킨 수정으로 추가 방법

▶ 워드프레스 게시판 플러그인 KBoard 설치 및 검색 등록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