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찍고 나서 이미지 캡쳐 후에 만화로 편집을 한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근데 직접 하려고 하면 캡쳐부터 만화로 바꾸는 효과까지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작업 시간이 굉장히 많이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영상 만화 컷으로 바꿔주는 Comixfy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 사이트는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몰라도 되고 영상을 업로드하기만 하면 오래 걸리지 않고 만화 컷으로 자동으로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모든 컷을 만들어주는 것은 아니고 자동으로 중요한 부분만 골라서 만들어주게 됩니다.
영상 만화 컷으로 만들 수 있는 Comixfy는 GAN이라는 AI 알고리즘을 이용한 방법으로 바르샤바 공대 연구원이 발표한 것입니다.
목차
영상 링크 및 업로드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흰색으로 되어 있는 곳은 유튜브, 틱톡, 트위터 비디오의 링크를 넣는 곳이고 아래에 비디오 또는 아카이브를 통해서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한 사항이 있는데 영상의 길이가 25분 미만 50M 이하여야 합니다.
모든 컷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중요한 부분만 편집해서 업로드를 하시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타일 선택 및 다운로드
영상 링크 입력이나 업로드를 하게 되면 변환 작업이 시작되는데 영상의 길이에 따라 다르지만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모든 변환 작업이 완료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스타일을 선택하면 다시 변환이 되고 마음에 드셨다면 소셜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고 내 컴퓨터에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큰 화면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때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신 후에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영상 만화 변환 결과 보기
결과는 변환을 하게 되면 바로 아래에 나오게 되는데 컷이 많지는 않습니다. 근데 메일로 문의를 하게 되면 모든 컷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메일을 보내게 되면 무료는 아닌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영상 편집을 해서 원하는 컷만 남겨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사용할 일이 많다면 플러그인을 구매해서 만들 수 있는데 에프터 이펙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Toonit 2.1을 이용하시면 모든 컷을 영상 만화처럼 만들 수 있고 영상 캡쳐를 해서 포토샵에서 작업을 할 때는 Topaz Clean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편하게 영상 만화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