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두뇌는 나이에 비해 어떨까 하는 궁금증이 있으실 것입니다. 2016년 베스트 어플로 선정된 Peak앱은 주기적으로 두뇌 훈련을 하는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훈련을 하는데 재미있게 만들어져 있어서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시간을 맞춰서 지속적으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멍해지는 두뇌를 활발하게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계표도 나와서 나이대별로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목차
올해의 Peak 앱
구글 플레이에서 Peak나 브레인 트레이닝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운로드를 했고 평점 또한 높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 용량이 꽤 큰 편이므로 와이파이로 다운로드 받으시고 실행을 하시면 위의 화면처럼 로그인을 해서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라인, 이메일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5가지의 두뇌 훈련
훈련에 대한 목표 설정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자신이 하고 싶은 훈련을 선택하는 것으로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억력, 집중력, 문제 해결력, 정신 민첩성, 감정 능력으로 되어 있으며 각자 게임을 통해서 트레이닝을 하기 때문에 5가지의 게임을 즐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전부 목표 설정을 하고 시작을 해보았습니다. 근데 하면서 느꼈는데 게임을 보다가 갑자기 멍을 때리는 순간이 있었습니다. 나이가 들었다는 증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보기에는 쉬워도 어렵다
처음을 시작하기 때문에 테스트처럼 시작을 하게 됩니다. 어떻게 게임을 진행하는지 설명이 먼저 나오게 되고 카운트와 함께 시작을 하게 됩니다. 위에 보시면 대략 보기에는 쉬워 보일 수 있습니다.
기억을 해야 하고 빠르게 캐치를 해야 하는 만큼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점점 익숙해지면서 빠르게 하게 되는 것이 이 훈련의 목적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하면서 두뇌 훈련(브레인 트레이닝)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점수를 알 수 있는 통계표
두뇌 훈련 테스트를 하고 나서 통계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 나이대별로 비교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면 제가 많이 부족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지속적으로 훈련을 하면서 두뇌를 활발하게 해서 빠름 빠름하게 만들어겠습니다.
올해의 어플이라고 해서 Peak 앱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두뇌 훈련을 위한 앱들 중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가 있는 만큼 재미 삼아 혹은 브레인 트레이닝을 위해서 해보시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 스마트폰 시스템 사양을 볼 수 있는 어플 AIDA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