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가거나 할 때 필요하지 않은 책상, 서랍장, TV, 컴퓨터 등 정리를 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냥 버리게 되면 벌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형 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해서 버려야 합니다. 자신의 지역 구청에 방문해도 되지만, 프린터가 있다면 인터넷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줄자가 없어서 정확한 규격을 모르거나 인터넷 신청할 때 지역이 도로명으로 나오기 때문에 정확히 기입하지 못할 경우에는 구청을 방문하는 것이 실수를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대형 폐기물 인터넷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지역 홈페이지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홈페이지에 대형 폐기물 온라인 신청이 있는지 찾아보거나 구글에서 해당 지역명과 대형 폐기물을 입력하면 사이트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온라인 신고부터 처리 조회,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고
자신의 지역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인터넷 신고, 모바일 신고, 방문 신고 등의 설명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신고할 방법의 설명을 보시고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위의 설명은 모든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지역마다 설명이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서는 모두 같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대형 폐기물 인터넷 신고를 하게 되면 위와 같은 정보 입력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이름, 휴대폰, 주소, 배출 장소, 배출 예정일을 입력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면 어떤 품목을 신고할 것인지 선택하게 되며 요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규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줄자로 길이를 재서 맞는 것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모든 선택을 하시고 결제를 하시면 스티커를 프린터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인쇄한 스티커를 버릴 품목에 붙인 후, 입력한 배출 지점에 갖다 놓으면 수거 날짜에 가져가게 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
폐가전제품일 경우에는 신고하기보다는 무상 방문 수거를 이용하시면 요금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단, 원형 훼손이 되지 않은 제품만 가능하며 품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형 폐기물을 함부로 버리게 되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필히 스티커를 발급받아 배출하셔야 하며, 신청한 품목이 아닐 경우에는 수거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신청을 하실 때 다시 한 번 확인하시고 정확히 작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