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기 시작하면서 제주도로 여행을 오시려는 분들이 있는데, 3월에 오신다면 꼭 봐야 하는 것이 벚꽃 축제입니다. 제주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20일 ~ 27일로, 이때에 맞춰서 오신다면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날씨에 따라서 벚꽃 개화 시기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소식들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만개 이후에 오더라도 벚꽃이 떨어지는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벚꽃은 다양한 곳에서 볼 수 있는데, 시내에서는 전농로와 제주대학교가 대표적인 곳입니다. 만개한 시기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특히 전농로는 왕벚꽃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들과 함께 스팟에서 예쁜 사진들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삼성혈로, 제주도의 시조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들어서는 순간부터 아름다운 벚꽃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벚꽃을 찍을 때는 이른 아침이나 저녁에 찍을 경우에 자연광이 좋아서 아름다운 벚꽃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벚꽃 시즌 3월 말에서 4월 초는 날씨가 변덕스럽기 때문에 일교차가 심합니다.
그래서 가벼운 옷과 함께 외투를 준비해야 하며 비가 올 수도 있으니 우산은 꼭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제주 벚꽃 전농로
전국에서 제일 먼저 벚꽃 소식을 접할 수 있는 곳으로 차를 타고 구경을 하거나 전농로 길을 걸으면서 이쁘게 핀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때 맞춰서 여는 식당에서 맛있는 제주도 음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 왕벚꽃 축제는 전농로에서 3월 24일 ~ 26일, 애월읍 장전리는 3월 25일 ~ 26일까지 열리게 되며, 이 기간 동안 홍보관, 왕벚꽃 강좌, 봄꽃 전시 판매장, 꽃길 걷기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기간 : 2023년 3월 24일(금) ~ 2023년 3월 26일(일) 3일간
- 장소 : 삼도 1동 전농로 일대(네이버 지도 바로 가기)
- 행사 내용 : 무대 공연, 전시 공간, 부대 행사, 프리마켓 운영 등
왕벚꽃 축제가 끝나더라도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벚꽃이 떨어지는 아름다운 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시내에 머물거나 잠시 지나가게 될 경우 전농로를 들러 제주 벚꽃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주대학교
제주대학교로 가는 입구 도로에도 벚꽃이 만개하는데, 3월 말부터 사진을 찍기 위해 제주도를 찾은 여행객들과 도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입니다.
벚꽃 길을 따라 제주대학교 입구에 도착하게 되면 화장실과 다양한 식당들이 있어 벚꽃을 구경하고 식사도 하실 수 있습니다. 버스편이 잘 되어 있어 차가 없더라도 구경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만개한 시기가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차들이 길게 늘어서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데, 도로 중간에 카페와 같은 곳들이 있어 사진을 찍다가 잠시 쉬는 시간도 가질 수 있습니다.
벚꽃 시즌이 되면 매우 혼잡할 수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정류장이 중간에 있어 벚꽃을 보러 가시는 분들이 자주 이용합니다.
삼성혈
제주 벚꽃을 보기 위해 많이 찾는 전농로와 제주대학교와 함께 삼성혈도 인기가 좋은데, 제가 3월에는 방문하지 못해서 1월에 찍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삼성혈은 제주도에서 유명한 신화 중 하나인 삼신인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시내에 위치해 있지만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아름다운 풍경과 제주도를 알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무료가 아닌 입장료를 내야 하며, 연중 무휴로 운영됩니다. 이용 시간은 09:00 ~ 18:00이며, 평균 소요 시간은 1시간 미만입니다.
항몽유적지
항몽유적지는 유채꽃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무료이기 때문에 여행객들부터 도민들까지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이곳은 유채꽃뿐만 아니라 벚꽃도 볼 수 있기는 한데, 크게 형성되어 있는 곳은 아닙니다.
- 항몽유적지 : 고려 시대 몽골 칩입에 맞서 싸운 제주도민들의 저항 역사를 기리는 곳
제가 방문했을 때는 비가 오는 날이었기 때문에 사진을 많이 찍지 못했는데, 항몽유적지 옆을 보게 되면 개나리부터 벚꽃이 피어 있는 곳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주 벚꽃은 시기를 맞춰서 가야 볼 수 있기 때문에 왕벚꽃축제와 맞춰서 가시거나 3월 말에서 4월 초로 여행 계획을 잡으신다면 아름다운 벚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유채꽃은 보통 3월 중순부터 4월초까지 만개하며, 벚꽃과 겹치는 시기가 많아서 항몽 유적지에서 두 가지의 꽃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제주 벚꽃 명소 말고도 녹산로, 산풍리 벚꽃길, 위미리, 신산공원, 장전리 등 많은 곳이 있으므로 자신의 여행 코스에서 가까운 곳을 방문하신다면 벚꽃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천제연 폭포’ 여름에 가기 좋은 제주도 대표적인 곳
▶ ‘신양섭지코지해변’ 볼거리가 많은 곳에 위치한 해수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