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해변을 따라서 드라이브하기 좋은 지역은 동부라고 할 수 있는데, 함덕서우봉해변, 월정리, 성산일출봉, 섭지코지를 따라서 이동하는 여행 코스가 인기가 좋기 때문입니다.
특히 종착점이라고 할 수 있는 섭지코지는 근처에 아쿠아플라넷 제주, 광치기해변, 신양섭지코지해변이 있어서 바다도 보고 다양한 해양 생물들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 대표적인 여행 코스입니다.
저도 성산일출봉을 보고 섭지코지로 이동하는 코스로 구경을 하였는데, 가는 길에 만난 신양섭지코지해변과 광치기해변이 너무 이뻐서 한참을 바라보고 사진도 많이 찍었습니다.
광치기해변은 성산일출봉이 멀리 보이는 멋진 곳이었으며, 그와 반대로 신양섭지코지해변은 잔잔한 바다와 수평선이 너무 멋있게 보였습니다. 그러면 방문해서 찍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목차
위치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88
이동 시간 : 제주 공항에서 1시간 20분 정도
가는 길 : 일주동로 이용할 경우 공항 입구에서 신제주 방면으로 우회전 > 마리나 사거리에서 보건소 방면으로 좌회전 > 신총진드르교차로에서 성산, 김녕 방면으로 우회전 > 신양교차로에서 신양 방면으로 좌회전 > 섭지코지 방면으로 회전 교차로에서 1시 방향 > 휘닉스 제주(콘도)에서 우회전
포털 지도 정보 : 네이버 지도 길찾기 정보 바로 보기
편의 시설
신양섭지코지해변을 방문하게 되면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멀리 아쿠아플라넷 제주가 보이고, 바로 앞에 크게 표지판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근처에 도착하게 되면 찾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주 해변을 방문했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편의시설이 있는지 여부인데, 이곳은 입구에 주차장도 있고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화장실, 편의시설, 샤워장, 탈의실, 매점도 있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
샤워장과 탈의실은 해수욕장이 개장을 했을 때 열기 때문에 봄에 올 경우에는 화장실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 해변 신양섭지코지 풍경
제가 갔던 시기가 구름이 하늘에 떠 있었고 개장 전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없다는 점이 아쉬웠지만, 드넓게 펼쳐진 백사장과 멀리 보이는 풍경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옆으로는 멀리 휘닉스 섭지코지 호텔이 보이고, 옆으로는 옹기종기 모여 있는 집들이 보이는 풍경이 너무 편안했습니다. 그리고 바다가 잔잔해서 가만히 앉아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해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개장을 하게 되면 의자들부터 파라솔까지 꽉 차게 되는데, 봄에 오신다면 광치기해변과 신양섭지코지해변을 보고 주변에 핀 유채꽃을 보는 재미로 오시면 되고, 여름에 오신다면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제주 해변을 많이 보았는데, 주차장, 화장실 같은 시설도 잘 되어 있고, 아쿠아플라넷 제주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주변 상권도 잘 발달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섭지코지는 봄에 오게 되면 다양한 꽃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서 걸어가면서 만나는 자연 풍경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제가 제주도 여행에서 가장 많이 추천하는 곳이 섭지코지일 정도로, 다음에도 꼭 방문해 보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신양섭지코지해변을 방문하게 되면 같이 보게 되는 곳이 바로 광치기해변입니다. 멀리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보이고, 신양섭지코지해변과 다르게 세차게 불어오는 바람과 파도가 너무나 인상적인 곳입니다.
여행을 오게 되면 동쪽으로 제주 해변을 따라서 여행을 많이 가게 되는데, 함덕서우봉해변, 김녕해수욕장, 월정리해변, 성산일출봉, 섭지코지로 이어지는 코스를 구경하신다면 제주 해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천제연 폭포’ 여름에 가기 좋은 제주도 대표적인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