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는 지역별로 대표적인 해수욕장들이 있는데, 서부에는 ‘비양도’가 한눈에 보이는 제주 협재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규모가 크고 식당, 숙박, 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제주 서부로 여행하시는 분들은 협재 해수욕장에 들러서 멀리 보이는 비양도를 사진에 담는 분들이 많으며, 근처에 제주를 대표하는 한림공원이 있어서 서부 여행 코스에서 많이 추천됩니다.
제주 협재 해수욕장이 마음에 들었던 점은 큰 주차장이 있다는 점과 해변이 넓게 형성되어 있어서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하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주변에 식당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멀리 갈 필요 없이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그러면 제가 3월에 방문했던 제주 협재 해수욕장의 풍경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목차
위치
협재 해수욕장은 제주 공항에서 31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차량으로 이동 시 35분 정도 걸립니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1시간 24분 정도 걸리며, 정류장이 가까워서 얼마 걷지 않아도 도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길 찾기 바로 가기
-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편의 시설
제주 협재 해변은 큰 주차장이 있어 많은 분들이 주차에 여유를 가질 수 있으며, 화장실, 샤워장, 편의점, 야영장 등이 있어 불편함 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개장 기간 : 매년 6월말 ~ 8월
- 입장료 : 무료
- 주차 가능 대수 : 120대
제주 협재 풍경
제주를 방문했던 시기가 휴가 시즌이 아닌 3월이었기 때문에 물놀이를 즐기는 분들은 없었지만 해변을 즐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았습니다. 물이 맑기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물놀이를 즐기지 않더라도 발을 담그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넓게 형성된 해변을 따라 산책을 즐기는 분들부터 백사장이 깨끗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모래 놀이를 즐기는 분들까지 협재 해수욕장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특히 협재 해수욕장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멀리 보이는 비양도의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인데, 구름이 멋있게 떠 있을 때 방문하게 되면 멋진 비양도의 풍경을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낮도 아름답지만 해가 지는 순간에 방문하게 되면 비양도 위로 떨어지는 멋진 석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게 되면 얼마나 물이 맑은지 아실 수 있습니다. 백사장 옆으로 가게 되면 화강암 지대가 있어 바다를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이곳 끝으로 가서 협재 해변과 비양도의 풍경을 사진에 담기도 했습니다.
화강한 지대로 가게 되면 돌탑이 많이 세워져 있는데, 여행객들이 하나둘 올려 놓은 돌들이 모여서 넓은 돌탑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돌탑과 비양도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게 되면 제주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근처 관광지
제주 협재 해수욕장 근처 관광지는 한림공원, 금능해수욕장, 금능 식물원, 월령 선인장 자생지, 제주 올레 14코스, 명월 성지 등이 있어 한 지역에서 여러 가지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한림공원은 제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다양한 꽃들과 동물, 그리고 협재굴, 쌍용굴, 황금굴이 있어 여름에 가게 되면 시원한 동굴 탐험을 할 수 있습니다.
협재 해수욕장은 제주도에서 유명한 해변인 만큼 서부로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들러서 물놀이를 즐기고 비양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에 담아 보시면 어떨까요?
▶ 제주 해변 – 가장 인기가 좋은 월정리 해수욕장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