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중문에서 인기가 많은 관광지 BEST 5

제주도는 동부, 서부, 서귀포, 제주시 지역으로 구분되어 여행을 하게 되는데, 여기서 제주도 중문은 남쪽에 위치한 곳으로 관광지들이 밀집해 있는 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중문에는 꼭 봐야 할 천제연, 천지연 폭포가 위치해 있으며, 따뜻한 지역이기 때문에 겨울에도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중문해수욕장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테마를 가진 관광지들이 있어 멀리 이동하지 않아도 한 지역에서 모두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중문을 방문합니다. 그래서 제주도 중문에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곳들을 선정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미지 식물원

중문

여미지 식물원은 제주도 중문 중앙에 위치한 대표적인 관광지로, 실내부터 실외에 이르기까지 평소에는 보기 힘든 다양한 식물들로 꾸며져 있는 곳입니다. 이쁘게 꾸며져 있어서 가족들부터 연인들까지 관람하기에 좋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식물원이라고 생각하면 조금은 뻔한 볼거리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신기한 식물들로 가득하고 가는 길마다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서 아름다운 배경에서 사진 찍는 재미가 좋았습니다.

중문

위에 보이는 곳이 실내 관람로 중간에 위치한 포토존의 모습입니다. 이곳에 앉아서 사진을 찍으면 너무나 이쁘게 나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지나가지 않고 꼭 앉아서 사진을 찍고 이동합니다.

여미지 식물원의 관람로는 실내와 실외로 구분되는데, 실내에 위치한 온실 식물원은 원을 돌면서 관람하는 방식으로 신비의 정원, 꽃의 정원, 물의 정원, 선인장 정원, 열대 정원, 열대 과수원, 중앙홀로 되어 있으며, 천천히 걸으면서 작은 폭포도 만나고 신비로운 정원을 만나는 즐거움이 있는 곳입니다.

실외 식물원은 일본 정원, 한국 정원, 이태리 정원, 프랑스 정원, 왕벚나무 숲길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정원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날씨가 좋은 날에 즐기기에 좋습니다.

– 개장 시간 : 09:00 ~ 18:00(매표 마감 09:00 ~ 17:30)

– 관람 소요 시간 : 1시간 20분(옥외 식물원은 일몰시까지)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93

천제연 폭포

중문

제주도에서 꼭 봐야 하는 3대 폭포 중 하나인 천제연 폭포는 제주도 중문에서 만나볼 수 있는 폭포로, 차를 타고 가는 것이 아닌 걸어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천제연 폭포로 가는 길에는 웅장한 모습을 자랑하는 칠선녀 다리가 위치해 있고, 그곳에서 바라보는 천제연 폭포와 중문의 모습은 너무나 아름다워서 꼭 사진에 담아야 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칠선녀 다리를 지나 천제연 폭포로 가는 길에는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나무들과 식물들이 있어, 햇빛이 비추는 날이면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천제연 폭포에 도착하면 위에서 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제가 갔을 당시에는 비가 오지 않는 날이었기 때문에 세차게 흐르는 폭포수를 만날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에메랄드빛의 폭포는 사진을 담기에 충분히 아름다웠으며,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듯 반듯한 벽면은 모두 신기하게 바라보게 만들었습니다. 많이 걸어서 가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제주도 중문 여행을 하신다면 꼭 들려봐야 하는 대표적인 곳입니다.

  • 개장 시간 : 09:00 ~ 18:00 일몰 시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 132 천제연 폭포 관리소

중문색달해변

중문

중문색달해변은 차로 가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으로 바다로 걸어가게 되면 바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타원형으로 된 긴 백사장을 가진 해수욕장으로, 따뜻한 남쪽이기 때문에 겨울에도 서핑을 즐기는 분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해변을 보시면 덮고 있다고 표현해도 될 정도로 길게 늘어선 나무들과 절벽이 너무 아름답고, 멀리 보이는 배들의 모습도 한 폭의 그림 같은 곳입니다.

제가 갔을 당시에는 겨울이었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많이 없었지만, 날씨가 좋은 날에는 수영을 즐기는 분들부터 해변을 감상하러 내려오시는 분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입니다.

그리고 일몰이 되는 시간에 가게 되면 해변이 석양으로 인해 아름답게 바뀌기 때문에 분위기 있는 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은 중문에서 여행을 즐기고 돌아가실 때 들려서 멋진 사진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박물관은 살아있다

중문

제주도 중문 관광지 중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곳은 ‘박물관은 살아있다‘로, 착시 작품들을 배경으로 재미있는 포즈를 취하면서 사진을 찍는 곳입니다. 몇 가지 작품만 있는 것이 아닌 재미있는 작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한 번 입장하시면 한동안 사진을 찍는 재미에 빠지게 됩니다.

사진을 찍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모두 사진을 찍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포즈를 취하게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크릿 하우스’라는 곳은 5개의 방과 2개의 길로 구성되어 있으며, 몬스터 어둠의 방, 그림자 마술, 빛의 정원 등 다른 차원에 온 듯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신기하게 들었던 18개의 음색으로 연주하는 신통이는 움직이는 오르간의 신비한 연주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품들과 사진을 찍으신 후에 야외 정원으로 나오시면 카트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만큼 시간을 잘 정해서 입장하셔야 편하게 작품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운영 시간 : 09:00 ~ 21:30(입장 마감 20:30)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42번지

테디베어 뮤지엄

중문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관광지인 테디베어 뮤지엄입니다. 중문관광단지에서 신비로운 건축물을 볼 수 있는데, 그곳이 바로 테디베어 뮤지엄입니다.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층마다 새로운 테디베어 작품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시듯이 테디베어를 활용한 역사적인 사건들부터 생활, 문화 등 다양한 작품들이 있어서 하나하나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귀여운 테디베어 모습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이곳은 필수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일 아래층에는 테디베어 상품들도 볼 수 있기 때문에 귀여운 인형을 사고 싶다면 사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로 나오게 되면 엄청 큰 테디베어도 있어서 그곳에서 사진을 찍는 재미도 있습니다.

방송에서도 자주 나오는 대표적인 관광지인 만큼 제주도 중문으로 여행을 오신다면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리뉴얼 공사로 잠시 휴관을 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운영 시간 : 09:00 ~ 18:00(입장 마감 17:30)
  • 여름 성수기 : 09:00 ~ 22:00(입장 마감 21:00)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2889번지 중문관광단지 입구

제주도 중문에서 대표적으로 인기가 좋은 관광지 5곳을 알아보았는데 여행을 오신 분들이 추천을 하는 곳인 만큼 여행 계획을 세우시고 계시다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제주도 우도 지도 만드는 과정과 다운로드

▶ 제주 꽃들을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BEST 5

▶ 제주도 여행코스 계획 위한 지도 제작 과정 및 다운로드

▶ 제주 서부 여행 ‘구엄리 돌염전’ 파도의 웅장함을 만나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