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강한 빛으로 눈이 피로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밝기를 조절해서 어둡게 하거나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활성화하면 그나마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빛을 조절하는 것과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으며 설정 위치만 알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빛의 조절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앱을 설치해서 세밀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기본 기능을 알아보고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갤럭시 설정 들어가기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상단에서 내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통은 첫 화면에 설정이 있으며 없다면 전체 앱에서 검색을 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
전체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중간에 디스플레이가 있는데 설명을 보시면 밝기, 편안하게 화면 보기, 내비게이션 바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밝기 조절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첫 화면에 밝기가 있는데 너무 밝다면 슬라이드를 조절해서 밝기를 줄이시면 됩니다. 밝기 최적화라는 기능이 있지만 직접 써보면 굉장히 밝기가 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밝기 때문에 눈이 피로하다면 직접 조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 다크 모드
흰색 배경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빛이 강한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크 모드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모든 기기나 브라우저, 플랫폼의 설정 방법을 알아두신다면 눈을 덜 피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하기
밝기를 조절하는 것도 좋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블루라이트 차단하는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을 보게 되면 블루라이트 차단이라고 나오지 않기 때문에 찾는 것이 힘드신 분들이 있는데 편안하게 화면 보기를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전체적으로 갈색으로 바뀌면서 블루라이트를 차단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어둡고 색이 다르게 보이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는데 적응하게 되면 큰 불편은 없기 때문에 눈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앱
Play 스토어에서 블루라이트 차단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많은 앱들이 나오게 되는데 그 중에서 제가 사용하는 것은 스크린 필터 – 눈의 피로, 불면증 방지라는 제목의 앱입니다.
해당 앱을 설치할 때 권한을 부여하는 것 때문에 처음에는 다소 복잡할 수 있는데 설명을 따라서 진행하시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앱 사용 방법은 간단한데 슬라이드를 통해서 블라라이트 차단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스크린 필터 색도 설정할 수 있으며 시간 예약을 통해서 시간대별로 강도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앱이 있고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가장 편한 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눈이 금방 피로하게 되는데 위의 설명을 보시고 블루라이트 차단을 통해서 눈을 보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얼굴바꾸기2 – 얼굴을 재미있게 변경하는 사진 어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