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관광단지 여미지 식물원 운영 시간 및 후기

 중문관광단지에는 다양한 관광지들이 모여 있는데 그 중에서 꼭 가봐야하는 곳이며 실내에서도 구경할 수 있는 이미지 식물원은 제주도 여행에서 한번은 봐야하는 대표적인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물들을 보는 것은 재미 없지 않을까 저도 처음에 생각을 하고 방문을 했는데 실내에는 보기 힘든 다양한 식물들과 포토존들도 마련되어 있으며 야외에는 너무 이쁘게 꾸며진 정원이 있어서 사계절 언제나 방문하기 좋은 관광지였습니다. 

여미지 식물원은 온실 식물원과 옥외 식물원으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 지금처럼 겨울일 때는 온실 식물원에서 관람을 하시면 되고 따뜻한 날씨일 때는 옥외 식물원도 같이 보시면 됩니다. 

실내에 위치한 온실 식물원은 6개의 정원과 중앙홀로 이루어져 있으며 야외에 있는 옥외 식물원은 14개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너무 추운 겨울이었기 때문에 옥외 식물원은 방문할 수 없어서 실내 위주로 찍은 사진들을 보여드리면서 어떤 곳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여미지 식물원 위치

여미지 식물원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 관광로 93

영업 시간 : 09:00 ~ 18:00(매표 마감 09:00 ~ 17:30)

연중 무휴

관람 예상 소요 시간 : 1시간 20분


  • 식물원 입장은 오후 05:30분까지 가능
  • 온실 식물원 관람은 오후 6시까지 옥외 식물원 관람은 일몰시까지
  • 동절기(11월 ~ 2월)에는 일몰 시간을 감안 오후 5시까지 입장 권고

중문관광단지 관광지

여미지 식물원

중문관광단지는 이름처럼 한 곳에 다양한 관광지들이 모여 있는데 대표적인 곳들을 나열하면 천제연&천지연 폭포, 테디베어뮤지엄, 박물관은 살아있다, 중문해수욕장, 아프리카박물관 등이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테마의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테마 자체들이 다 다르기 때문에 중문관광단지내에 머물기만 해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제주도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중문을 꼭 방문해서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비로운 중앙홀

여미지 식물원

처음에 방문했을 때는 야외도 구경하려고 했지만 눈이 갑자기 많이 내리면서 실내 위주로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너무 추웠기 때문에 실내로 바로 들어갔는데 따뜻한 난로가 있어서 몸을 녹이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밖에서 보았을 때는 얼마나 큰 곳인지 가늠이 되지 않았는데 들어가서 본 실내는 너무 크고 모든 곳이 식물들로 되어 있어서 신비로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중앙홀로 들어가게 되면 큰 기둥 같은 곳이 있는데 이곳은 전망대로 올라가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원

여미지 식물원

중앙홀에 있는 신비의 정원을 지나서 각 입구가 있는 곳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아름답게 꾸며진 실내 식물원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들이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이쁜 사진을 찍으시면 됩니다. 

여미지 식물원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숲속으로 들어온 듯 나무들부터 꽃들까지 다양한 식물들이 있어서 신비로운 느낌을 받으면서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연못 같은 곳들이 있으며 작은 폭포도 있어서 여름에 오시면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겨울에는 볼 수가 없는 꽃들이 가득해서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여미지 식물원

꽃들 뿐만 아니라 더운 지역에서 볼 수 있는 선인장들도 있는데 구경하다 보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선인장으로 글귀가 생겨진 곳도 있어서 사진을 찍는 재미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미지 식물원 온실 식물원은 신비의 정원, 꽃의 정원, 물의 정원, 선인장 정원, 열대 정원, 열대과수원, 중앙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옥외 식물원은 숙근 초원, 일본 정원, 멸종 위기 식물 전시원, 한국 정원, 왕벚나무길과 우드랜드, 제주자생식물원, 이태리 정원, 프랑스 정원, 만병 초원, 호스타원, 허브원, 잔디 광장, 소철원까지 실내 뿐만 아니라 야외도 볼거리 가득합니다. 

전망대

여미지 식물원

여미지 식물원 중아에 있는 곳을 올라가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중문관광단지를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넓게 펼쳐진 단지의 모습과 멀리 보이는 바다까지 볼 수 있어서 여미지 식물원을 방문했다면 꼭 올라가 보시기 바랍니다. 

중문관광단지는 제주도 남쪽에 위치하여 있어서 따뜻하고 다양한 관광지들이 있는데 여미지 식물원은 제주도를 대표적인 관광지인 만큼 꼭 들려서 싱그러운 식물들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유튜브 GIF 움짤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 2가지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

제주 꽃들이 피어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