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축제 밤에 즐기기 좋은 신산 빛의 거리

 제주도로 오게 되면 그 달에 축제에 없나 찾게 되는데 10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긴 기간으로 하는 제주도 축제가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신산 빛의 거리라는 축제로 제주시에 열리는데 공항하고도 멀지 않기 때문에 방문하기 좋을 것입니다. 

저는 제주도에 관해서 다양하게 검색을 하는데 신산 빛의 거리 축제는 처음 들었습니다. 근데 도로에 깃발들이 있어서 보다가 축제가 열린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방문했습니다. 축제가 굉장히 긴 기간 진행이 되는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10월 2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이 되었습니다. 

신산 빛의 거리라는 이름처럼 불빛으로 이루어진 곳이기 때문에 낮보다는 밤에 방문하시면 빛들로 이루어진 다양한 조형물들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시내에 위치한 만큼 잠시 들려서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았습니다. 

신산 빛의 거리 위치

신산 빛의 거리

축제 장소 : 제주신산근린공원

축제 기간 : 10.23 ~ 11.28(18:00 ~ 22:00)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이동 885

홈페이지 주소 : m.visijeju.net

주변 관광지 : 용두암, 관덕정, 용연, 국립제주박물관, 삼성혈, 탑동, 전농로 서사라 문화 거리

즐길거리

신산 빛의 거리

신상 빛의 거리 축제 입구의 모습으로 차를 타고 가다보면 빛으로 꾸며진 곳이 나오기 때문에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입구는 2군데인데 위에 보이는 사진은 정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동부경찰서, 시청에서 보게 된다면 문예회관을 지나게 되면 후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신산 빛의 거리

축제에서 그냥 보는 즐거움도 있지만 즐길거리가 있어야겠죠. 안내데스크 앞에 즐길거리를 볼 수 있는데 지질 강연, 숲 음악회, 애니메이션 영화관, 리사이클 체험 등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서 즐기시면 됩니다. 

지질 강연 : 매주 금요일 18:00 ~ 19:00

숲 음악회 : 18:30 ~ 20:00

애니메이션 영화관 : 19:00 ~ 20:30

리사이클 체험 : 18:00 ~ 21:00

공연장은 안내데스크 바로 앞에 대형 스크린이 있어서 이곳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도 보고 음악회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벤트도 진행이 되는데 행운의 빙고 게임, 해시태그 이벤트, 도전! 나도 만화가, 영수증 이벤트까지 있어서 참여해서 상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화려한 조형물들

신산 빛의 거리

축제가 진행되는 장소로 들어서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빛으로 이루어진 조형물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겨울이 오기 전이었기 때문에 많이 춥지 않아서 나들이로 오신 가족분들이 많았습니다. 

아래 보이는 산책길을 따라서 이동하면서 조형물을 보고 사진도 찍으면서 즐기시면 됩니다. 

신산 빛의 거리

산책로를 따라서 가다보면 화려한 조형물로 꾸며진 길을 만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찍는 사진이 이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포즈를 취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신산 빛의 거리

그 다음 내려가서 보게 되면 귀여운 동물들의 조형물도 볼 수 있는데 아이들이 특히 좋아해서 이곳에서 많이 머물게 됩니다. 

신산 빛의 거리

그리고 바로 앞에는 큰 공연장이 있어서 음악회부터 애니메이션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 시간대는 공연이 이루저지 않아서 볼 수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신산 빛의 거리

공연장과 안내 데스크를 지나게 되면 제주도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돌하르방 조형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행을 오셨다면 꼭 찍어야 하는 조형물입니다. 

신산 빛의 거리

나무에도 모두 별들이 빛나고 있어서 야간에 방문하게 되면 빛나는 공원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조형물들이 있어서 포즈를 취하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빛으로 이루어진 방 같은 곳도 있어서 들어가서 신기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신산 빛의 거리

제주시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많지 않기 때문에 아쉬운 점이 있는데 이번에 알게 된 신산 빛의 거리 축제는 매년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제주도로 여행을 오셔서 제주시에 머물게 된다면 밤에 숙소에 머물기 보다는 제주시에 열리는 축제를 찾아서 참여해 보시면 어떨까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 꽃들이 피어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BEST 5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

제주 서부 여행 멋진 파도를 만나는 구엄리 돌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