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해변 인기가 좋은 월정리 해수욕장 풍경

 제주 해변은 정말 많은데 그 중에서 인기가 좋은 곳하면 ' 월정리 해수욕장 '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월정리는 해변도 아름답지만 편의 시설부터 숙박, 카페 등이 잘 되어 있어서 물놀이를 즐기기에 편한 곳이라서 인기가 많습니다. 

해변과 도로 사이도 가깝기 때문에 카페 안에서 사진을 찍게 되면 멋진 풍경을 담을 수 있는 점도 월정리만의 인기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영을 하지 않아도 해안 도로를 따라서 걷는 것만으로도 월정리 풍경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 여행 시즌이 되게 되면 인산 인해를 이룰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제주도에서 대표적인 해수욕장입니다. 저도 최근 휴가 시즌에 월정리 해변을 다녀왔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놀라기도 했습니다. 

그러면 제주 해변에서 인기가 좋은 월정리 해수욕장의 풍경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월정리 해수욕장 위치

월정리 해수욕장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33-3번지

가는 길 : 제주 국제 공항 > 삼양 해수욕장 > 함덕 해수욕장 > 김녕 해수욕장 > 월정리 해수욕장

대중 교통을 이용할 경우 1시간 17분 정도이며 자동차는 39분 정도가 소요됩니다.(총 거리 33km)

샤워장, 화장실

월정리 해수욕장

화장실과 샤워장은 해변 옆에 위치해 있으며 큰 건물이기도 하고 크게 적혀 있기 때문에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여행 시즌이 되게 되면 샤워장과 화장실에도 줄을 서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제주 해변입니다. 

카페 거리

월정리 해수욕장

월정리 해수욕장이 인기가 좋은 이유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해안 도로 주변에 카페 거리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으로 해변과 가깝기 때문에 카페에서 해변을 바라보는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월정리 해수욕장

카페 거리에는 특색 있는 메뉴를 가진 곳들이 많은데 제가 가 본 곳인 월정리에서 브런치는 브런치, 버거, 샌드위치 음식을 판매하며 2층 구조로 되어 있어서 외부에 앉아서 바다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월정리 해수욕장

그 다음으로 가본 곳은 우드스탁으로 월정리에서 뷰가 가장 좋은 곳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듯이 해변을 보면서 쉴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해변 풍경

월정리 해수욕장

월정리 해수욕장에는 파라솔을 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월정리를 유명하게 만든 의자들도 놓여 있어서 그곳에서 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담을 수 있습니다. 

바다가 깨끗하기로도 유명해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 좋으며 해양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서핑, 스노 클링, 카약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갔을 당시 수상 레저를 즐기는 분들이 있었는데 제트 스키부터 빅 마블, 밴드 웨건, 땅콩 보드, 바나나 보트를 소리 지르면서 즐기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월정리 해수욕장

백사장도 넓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모래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해변을 따라서 설치되어 있는 나무로 된 길을 신발을 벗고 산책을 즐기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방문했던 날이 여행 시즌 막바지였는데도 불구하고 날씨가 너무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월정리 해수욕장

위의 사진은 카이트 서핑을 즐기는 모습으로 월정리에서 돌아오는 길에 들른 김녕 해수욕장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해변을 달리다 보면 카이트 서핑을 즐기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어서 검색을 해보니 월정리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함덕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김녕, 월정으로 이어지는 해안 도로는 드라이브도 즐기기 좋은 만큼 제주 해변을 찾는다면 동부로 여행을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 꽃들이 피어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BEST 5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

제주 서부 여행 멋진 파도를 만나는 구엄리 돌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