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일본 발췌 길이 문제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번역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다국어 사이트를 만들 때 일본어 번역 페이지 만들게 되면 발췌 길이가 너무 길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번역 플러그인 설정부터 테마에서 일본어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이 문제 때문에 한 동안 방법을 찾지 못하다가 최근에 다시 해외 사이트들을 검색을 해보면서 문제점을 해결하였는데 저 같이 발췌 길이 때문에 전면 페이지가 꽉 차서 보기 안 좋은 모습을 하고 있으시다면 아래에 설명하는 방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Polylang 설정 확인

발췌

번역 플러그인 Polylang 를 사용하고 있다면 처음에 언어를 추가할 때 위에 Locale, Language code를 입력하셨을 것입니다. 근데 기본으로 되어 있는 ja를 위에 보이는 것처럼 바꾸게 되면 일본어 발췌 길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에 조금 더 알기 위해서 해외 사이트들을 검색해보았지만 찾을 수가 없어서 정확하게 설명을 못 드리지만 일본어 코드를 아닌 것을 입력하였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저 같이 변경을 하였다면 다시 기본으로 바꾸게 될 경우 번역한 모든 게시물을 리디렉션을 해야 하기 때문에 다음 방법을 통해서 해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드 추가

function custom_short_excerpt($excerpt){
$limit = 200;

if (strlen($excerpt) > $limit) {
return substr($excerpt, 0, strpos($excerpt, ‘ ‘, $limit));
}

return $excerpt;
}

add_filter(‘the_excerpt’, ‘custom_short_excerpt’);

위의 코드는 일본어 발췌 길이를 줄일 수 있는 코드로 functions.php 파일에 코드를 추가해 주시면 작동을 하게 됩니다. - 해당 코드에 대한 커뮤니티

발췌

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은 관리자 화면에서 외모 > 테마 편집기로 들어가신 후에 우측에 functions.php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발췌

다음 스크롤을 내려서 제일 마지막에 위에 코드를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작업 과정은 정말 쉬운데 간혹 위에 있는 코드들을 잘 못 건들어서 사이트맵(Sitemap)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코드를 붙여넣기 하신 후에 사이트맵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발췌 길이 결과

발췌

코드를 넣고 일본어 번역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발췌 길이가 설정한 모습으로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깨진 링크 찾을 수 있는 사이트와 플러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