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제주도 해변으로 떠나는 바다 여행

 제주도 해변에서 지역별로 대표적인 곳들을 소개

여름이 되게 되면 바다로 여행을 하고 싶을 것입니다. 해외로도 많이 여행을 가시지만 국내에서는 제주도로 여행을 많이 가시는데 제주도 해변은 섬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곳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곳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제주도는 여행 코스를 계획할 때 제주시, 동부, 서부, 서귀포 이렇게 나뉘어서 코스를 정하게 되는데 각 지역에는 대표적인 해변들이 있어서 해안 도로를 따라서 가시다가 들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안 도로를 따라서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해안선을 중심으로 펜션, 카페, 음식점들이 많아지게 되는데 특히 해수욕장에는 카페들이 많이 생기면서 해안 도로를 달리다 보면 이색적인 카페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소개하는 제주도 해변은 바다만 있는 곳이 아닌 카페와 펜션들이 있어서 먹을 것을 사거나 화장실을 가는 기본적인 시설들이 갖추어진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함덕서우봉해변(동부)

함덕서우봉해변

함덕서우봉해변은 제주 공항에서 가까운 해변 중에 한 곳으로 해안의 길이가 길고 바다도 깨끗합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듯이 바다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바다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특히 함덕서우봉해변은 낮에도 산책하면서 보기에 좋지만 밤에 가장 아름다운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안 도로를 따라서 불빛들이 채워져 있어서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마차도 있어서 낭만적인 분위기에서 밤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의점, 식당, 펜션, 카페, 노래방 등 대부분의 시설이 한 곳에 있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함덕서우봉해변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함덕서우봉해변

편의점만 있으면 여행을 갈 때 필요한 물건을 사는 것이 힘든데 함덕서우봉해변은 동부로 여해을 갈 때 잠시 들려서 필요한 물품을 살 수 있는 큰 마트도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도 크게 되어 있어서 주차를 할 때 불편함도 없습니다. 여행객들 뿐만 아니라 도민들도 바다를 보러 가고 싶을 때 들리는 만큼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해수욕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월정리 해변(동부)

월정리 해변

월정리 해변은 동부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해수욕장으로 해안 도로와 해변이 가깝게 있어서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바다 풍경을 바로 앞에서 보듯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월정리가 유명한 이유는 다양하게 있겠지만 독특한 컨셉을 가진 카페들이 즐비해 있다는 점과 깨끗한 바다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카페 같은 경우 옥상에 있는 소파에 누워서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었는데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월정리 해변

위의 사진을 보게 되면 얼마나 해안과 가까운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카페 뿐만 아니라 편의점부터 펜션까지 시설들이 잘 되어 있어서 여름에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투명 카약이라는 즐길 거리가 있는데 바닥이 투명한 카약을 타고 바다로 나가서 바다 속의 아름다움도 보실 수 있습니다. 월정리는 워낙에 유명한 제주도 해변이기 때문에 동부로 여행 코스를 계획하셨다면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협재 해변(동부)

협재 해변

위에 소개한 곳이 동부에 위치한 대표적인 제주도 해변이라면 서부는 협재 해변이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협재 해변도 마찬가지로 시설들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물놀이를 할 때 불편함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듯이 바다가 깨끗하고 해변이 길고 넓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모든 해수욕장을 다닌 것은 아니지만 협재 해변이 가장 크고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협재 해변

그리고 협재 해변에서 볼 수 있는 비양도의 풍경도 아름다운데 사진에 보이는 곳 옆에 있는 돌탑에서 비양도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게 되면 아름다운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협재 해변 주변에는 식당부터 펜션 그리고 제주도 여행에서 꼭 들려봐야 하는 한림공원이 위치하고 있어서 같이 여행 코스를 계획하시면 서부 여행을 알차게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중문색달해변(서귀포)

중문색달해변

지금까지 소개한 제주도 해변은 북쪽에 위치해 있다면 중문색달해변은 제주도 남쪽에 위치하여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따뜻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겨울에도 서핑을 즐기는 분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중문색달해변은 제주도 해변 가운데서 주변에 관광지들이 많은 곳으로 중문관광단지내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내와 실외에 있는 다양한 관광지들을 보시고 가깝기 때문에 걸어서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중문색달해변

중문색달해변은 넓은 해변을 가지고 있으며 올레길 코스이기 때문에 물놀이를 즐기러 오신 분 이외에도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을 합니다. 그리고 길게 늘어서 있는 해안 절벽은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특히 중문색달해변은 석양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 멀리 떠 있는 어선들 위로 떠오르는 모습은 꼭 담아야 하는 포토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해변 중에서 대표적인 곳들을 소개해드렸는데 많은 여행객들이 추천을 하고 방문하는 곳인 만큼 제주도 여행코스에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 꽃들이 피어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BEST 5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

제주 서부 여행 멋진 파도를 만나는 구엄리 돌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