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공유 자동 게시 기능 있는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 글을 작성한 다음에는 방문자 증가를 위해서 공유를 많이 하실 것입니다. 근데 모든 소셜미디어부터 사이트에 직접 공유하는 것은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공유 플러그인을 활용하게 되면 한번에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공유하는 이유는 링크를 통한 방문을 유도하는 것도 있지만 백링크 구축을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처음 워드프레스를 시작할 때는 백링크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았지만 최근에 공유를 통해서라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백링크는 구글 뿐만 아니라 네이버에서도 측정하는 것으로 문서와 도메인이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알아보는 점수로써 활용되기 때문에 어떻게 구축하고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백링크 설명]

  • 백링크(Backlinks)는 타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의 콘텐츠를 언급할 때 사용하는 HTML 링크를 의미합니다.
  • 콘텐츠 확산은 백링크에 대한 통계 자료이며 백링크를 많이 받는다면 평판이 좋은 사이트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 인지도가 높은 사이트에서 받은 백링크가 인지도가 낮은 사이트에서 받은 여러 개의 백링크보다 좋습니다. 
  • 언급 빈도를 높이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사이트에 언급하는 것은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설명을 보시게 되면 백링크는 좋은 사이트를 판단하는 요소로 활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백링크에는 dofollow, notfollow 두 가지가 있으며 dofollow가 백링크로 인정이 되기 때문에 적용되는 사이트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dofollow 사이트를 직접 찾으려고 하면 어렵기 때문에 구글에서 dofollow backlink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다양한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찾은 사이트 중에서 가입하기에 편하고 한글로도 공유가 되는 곳을 정하신 후에 꾸준히 공유하게 되면 사이트 평판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백링크 구축을 위해서 다양한 곳에 공유를 해야 하기 때문에 소셜미디어는 플러그인을 활용하게 되면 작성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데 다양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blog2social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워드프레스 공유 플러그인

공유

워드프레스 공유 플러그인 Blog2social 은 위에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기존에 보았던 공유 플러그인과는 다르게 미리 연동을 해둔 상태에서 버튼만 누르게 되면 모두 공유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케줄러가 있어서 날짜별로 공유를 한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어서 혹시나 놓친 부분을 찾기에 편합니다. 특히 자동 게시 기능은 매번 클릭해서 공유를 했던 것을 게시물만 작성하면 되기 때문에 설정한 소셜미디어에 공유되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점이 좋았습니다. 

Blog2social 연동

공유

워드프레스 공유 Blog2social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면 관리자 화면에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클릭하신 후에 Networks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공유할 소셜미디어 연동을 해야 하는데 위에 표시한 Profile 버튼을 클릭하신 후에 로그인을 하시고 수락하시게 되면 연동이 완료되고 바로 아래에 계정명과 함께 연결이 되었다는 SMART 표시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 연동이 잘 되지만 제가 해본 결과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은 스펨으로 인식을 하기 때문에 해당 소셜미디어는 제외하시기 바랍니다. 

Blog2social 공유

공유

공유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는데 먼저 게시물을 작성하는 편집기 우측 상단을 보게 되면 공유 버튼을 볼 수 있고 게시물을 공개하신 후에 클릭하게 되면 설정한 소셜미디어에 공유가 됩니다. 

공유

편집기에서 Blog2social 공유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썸네일과 제목, 내용을 수정할 수 있고 우측을 보시게 되면 공유할 소셜미디어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클릭해서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마음에 들었다면 스크롤을 내려서 제일 하단에 있는 Share 버튼을 누르게 되면 공유가 됩니다. 

공유

편집기에서 직접 공유를 할 수도 있지만 이미 작성된 게시물일 경우 편집으로 들어가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미 작성된 게시물은 site&blog content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목록으로 나오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공유하기에 편합니다. 

Blog2social 자동 공유

공유

편집기에서 직접 공유 버튼을 눌러서 워드프레스 공유를 할 수도 있지만 매번 한다고 하면 잊어버릴 수도 있고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Blog2social 플러그인 기능 중에서 게시물을 발생하면 자동으로 공유하는 Autoposter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Settings 설정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볼 수 있는 것으로 위에 표시한 것을 클릭해서  ON으로 바꾸게 되면 자동 공유를 적용할 포스팅 종류가 나오게 되고 원하는 것을 체크하신 후에 하단에 Save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동 공유가 적용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플러그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프로 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텔레그램, 페이스북 그룹, 포스팅 템플릿 등의 기능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공유를 하고 싶은데 모든 사이트에 들어가서 직접 작성하였다면 위에 소개한 플러그인을 활용하여서 빠르게 공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 위한 이미지 최적화 방법

시스템 정보 작업 표시줄에 보여주는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