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벚꽃 시기와 시내에서 볼만한 곳들

꽃들이 만발하는 날이 오기 되면 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봄하면 역시 벚꽃과 유채꽃을 빼놓을 수가 없겠죠. 제주도 벚꽃 시기가 되게 되면 왕벚꽃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해당 날짜를 알기가 좋은데 보통 3월 21일에 개화가 시작하기 때문에 이때를 맞춰서 여행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벚꽃이 열리는 날이 되게 되면 제주도는 축제들이 열리게 되는데 대표적인 것인 제주 왕벚꽃 축제로 이때는 국내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찾아서 축제를 즐기기 때문에 개최되는 장소를 미리 알아두게 되면 봄 축제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제주시에서 벚꽃을 즐기기에 좋은 곳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국수거리와 가까운 신산공원

제주도 벚꽃

시내에서 국수거리하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인데요. 그 곳 바로 옆에 위치한 곳이 신산공원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도민들이 운동을 즐기거나 잠시 마실을 나오는 곳으로 중앙에는 큰 광장이 있어서 아이들이 자전거를 타거나 어르신들이 장기를 두는 곳입니다.

이곳은 봄이 되면 유채꽃부터 벚꽃이 만발을 해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국수거리에서 맛보시고 신산공원으로 이동을 해서 봄을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옆으로는 문예회관이 자리잡고 있어서 난타공연과 함께 전시회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 벚꽃축제가 열리는 전농로

제주도 벚꽃

벚꽃이 만발하는 날이 되면 축제가 열리는 곳인 전농로의 모습입니다. 길 주변이 온통 벚꽃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길을 걸어가는 것만으로도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축제가 열리게 되면 정말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와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입니다.

이곳은 열지 않던 식당들도 축제기간에 열면서 먹거리도 풍부해지는 곳으로 도민들도 개화를 하면 찾기 때문에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벚꽃이 지는 시기가 오면 떨어지는 꽃잎에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젊음을 느끼는 제주대학교

제주도 벚꽃

제주도 시내에서 커플들이 벚꽃을 만나러 가는 곳으로 제주대학교 입구의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길게 늘어선 벚꽃을 거닐면서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지나가는 길에 차를 타고 만나보는 분들도 있습니다. 특히 벚꽃이 지는 시기에 오시면 도로 전체에 흔날리는 벚꽃잎의 모습은 가히 장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주도 벚꽃 만날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봄이 오면 많은 분들이 여행을 준비하실텐데 위의 장소는 벚꽃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꼭 들려서 봄의 기운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선정해보았습니다

▶ 제주도 여행코스 계획 위한 지도 다운로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