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밝은 화면으로 인해서 눈의 피로를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트위터 다크 모드 사용하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PC와 모바일에서 어렵지 않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뿐만 아니라 다크 모드를 지원하는 플랫폼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곳이 유튜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전부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Twitter 바로 가기
목차
트위터 다크 모드 PC
트위터 PC버전은 다크 모드 설정하는 것이 정말 쉽습니다. 우측 상단에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게 되면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제일 하단에 보이는 어두운 모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어두운 모드를 클릭하게 되면 바로 트위터 전체 색이 검은색으로 편해서 글자가 잘 보이게 됩니다. 근데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지만 이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은 아래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트위터 다크 모드 모바일
모바일은 트위터로 들어가게 되면 왼쪽 상단에 자신의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설정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설정 및 개인 정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설정 및 개인 정보로 들어가게 되면 화면 및 소리 설정을 볼 수 있고 들어가게 되면 어두운 모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꺼짐으로 되어 있는데 켜짐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어두운 모드를 켜짐으로 설정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전체 화면이 어둡게 바뀌어서 눈을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 중에 일몰 때 자동 설정을 선택하게 되면 저녁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다크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F.lux 밝기 조정 프로그램
F.lux 프로그램은 모니터의 블루 라이트를 제거해서 눈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블루 라이트 제거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시간에 따라서 밝기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F.lux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으로 실행되게 되는데 설정을 보시게 되면 시간대 별로 밝기를 조정하게 할 수 있으며 직접 슬라이드를 움직여서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저도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눈이 피로하게 되면 밝기를 줄여서 사용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사용하시는데 눈이 너무 눈 부셔서 피로하다면 위의 트위터 다크 모드를 설정하시고 컴퓨터 사용에서 눈이 너무 피로하다면 F.lux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