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스크랩 확장 프로그램 구글 연동되는 Google Keep

검색을 하다가 나중에 다시 보고 싶은 기사나 게시물이 있을 때 보통 메모장이나 즐겨 찾기(북마크)를 하게 되는데 번거롭고 나중에 찾는 것이 힘듭니다. 그래서 기사 스크랩 확장 프로그램 활용하게 되면 한번의 클릭으로 저장하고 메모를 추가해서 나중에 찾기 싶게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에버노트, 클립 투 원노트 그리고 지금부터 소개를 드리려고 하는 Google Keep(구글킵)이 있습니다.

구글킵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구글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PC에서 메모와 스크랩한 내용을 모바일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킵에 작성한 것을 친구한테도 보낼 수 있어서 회사에서 업무용으로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설치 방법

기사 스크랩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곳은 < 구글 웹스토어 >라는 곳으로 검색엔진에서 검색하게 되면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웹스토어로 들어가셔서 검색창에 Google Keep 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고 Chrome에 추가를 누르게 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를 완료하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생성되고 클릭하게 되면 기사 스크랩을 할 수 있습니다.

[ 기능 ]

– 페이지 링크, 텍스트 및 이미지 저장

– 저장된 콘텐츠에 메모하기

– 메모에 라벨 추가

– Google Keep에 자동 저장

확장 프로그램 사용 방법

기사 스크랩

구글킵(Google Keep)을 설치하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노란색 전구 아이콘이 추가되는데 기사 스크랩을 할 사이트에서 클릭하게 되면 해당 링크가 생성되고 제목과 설명을 입력하실 수 있으며  목록으로 정리할 수 있는 라벨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 스크랩

스크랩을 한 것을 확인하는 방법은 구글에서 Google Keep으로 직접 들어가거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에서 우 클릭하게 되면 Go to Keep 이라는 기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기사 스크랩 확장 프로그램 구글킵으로 들어가게 되면 순서대로 정리되어 있는데 위에 표시한 곳을 보게 되면 5가지의 기능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능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종 아이콘 : 메모나 스크랩한 내용을 지정한 시간에 알림

– 사람 아이콘 : 메모나 스크랩을 공동 작업자에게 보내기

– 팔레트 아이콘 : 메모의 배경에 색을 추가

– 그림 아이콘 : 이미지를 추가

– 서류철 아이콘 : 메모를 보관함으로 이동

라벨 활용 방법

기사 스크랩

메모나 스크랩이 많아지게 되면 주제 별로 정리를 해야 찾아보기 쉬운데 라벨를 추가하시면 카테 고리 별로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라벨을 추가하는 방법은 좌측에 라벨 수정을 클릭하게 되면 < 새 라벨 만들기 >가 있는데 이곳에서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라벨을 만드셨다면 메모나 스크랩할 때 해당하는 라벨을 입력하시면 정리가 됩니다.

에버노트와 차이점은 구글킵은 링크로 스크랩이 되고 에버노트는 본문 그대로 스크랩이 되기 때문에 수정이 가능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에버노트는 용량의 제한이 있어서 한계를 넘게 되면 결제를 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지만 구글킵(Google Keep)은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아크로벳 PDF 파일 열 수 있는 뷰어 다운로드

▶ Webp 변환까지 가능한 사진 뷰어 프로그램

▶ 시스템 정보 작업 표시줄에 보여주는 프로그램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 위한 이미지 최적화 방법

라이트세일 사이트 주소 HTTPS로 변경하는 방법

네이버 톡톡을 이용해서 고객 상담을 편하게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