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드포스트 27일부터 본문 광고 적용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3월 27일부터 그 동안 하단에만 적용할 수 있었던 광고를 본문에도 할 수 있게 업데이트 된다고 밝혔습니다.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이글루스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할 수 있고 유튜브의 강세로 콘텐츠 제작자들이 이탈이 가속화되면서 네이버에서 제작자 수익이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대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했으며 적용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발표한 내용들을 보면 유튜브를 겨냥한 동영상 플랫폼 강화를 볼 수 있고 지식인은 일본에서 블록 체인을 적용하여 국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컨텐츠 제작자들을 위한 애드포스트 광고 업데이트까지 변화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변화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네이버 2019년 발표 ” 2019년에는 네이버 모든 서비스에서 동영상을 생산하고 올릴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고 동영상 생산을 활성화할 다양한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

네이버 애드포스트

애드포스트는 인증(실명 확인)이 되어진 만든 블로그에서 방문자 수(UV), 페이지뷰(PV), 운영 기간(90일) 등의 기준으로 심사를 거치고 나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 기본 조건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 개인 사업자, 영리 법인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 사이트

직접 신청을 해본 결과 어느 정도 운영을 했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승인을 받을 수 있었으며 관리자에서 설정 한번으로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서 팔로워(구독)가 어느 정도 있다면 네이버TV 개설도 편해지게 됩니다. ( 최근에 네이버TV 개설 개설 기준이 팔로워 300명이 있어야 했지만 100명으로 기준을 낮췄습니다. )

본문 광고 적용

네이버 애드포스트

기존에는 하단에 텍스트 형태로 광고가 나왔다면 27일부터 위의 화면처럼 본문 중간과 하단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는데 광고의 유형도 3가지로 랜덤으로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이미지가 들어간다는 점에서 주목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수익을 더 늘어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애드포스트는 기준에 설정이 되어 있다면 3월 27일부터 자동으로 적용되는데 스마트 에디터 2.0으로 작성된 글과 스크랩한 글은 적용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점은 오래전부터 블로그를 했던 분들이라면 아쉬운 부분인데 향후 적용될 수 있다는 소식은 찾지 못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현재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적용하게 되면 정해진 위치에 노출이 되는데 본문 광고 위치를 설정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위치는 본문 하단 / 중간 / 상단 중 1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구글 애드센스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것입니다.

글을 쓰는 스타일에 따라서 광고 위치가 달라져야 하기 때문에 이 기능이 나온다면 수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본문 광고 업데이트에 대해서 네이버 측은 ” 본문에 광고를 넣게 되면서 블로그에 좋은 글을 써주시는 분들이 이전보다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가실 수 있게 되길 바란다 ” 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는 유튜브와 구글의 점유율에 대한 대처를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네이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블로그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좋은 SNS의 종류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