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기록 및 활동 내역을 삭제하는 방법

구글을 로그인을 하시고 인터넷 검색, 사이트 방문 등을 하시게 되면 그 활동 내역이 저장되게 됩니다. 그중에서 구글 검색 기록은 공용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에는 자신의 활동 내역을 보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싫은 검색 내역이 있다면 삭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구글 검색 기록 및 활동 내역을 보고 삭제하고 싶을 것입니다. 처음 크롬을 사용하게 되면 저장된 목록을 찾는 것이 힘들 수 있지만 아래의 설명을 보게 되면 어렵지 않게 그동안 저장된 목록을 보고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뿐만 아니라 그동안 방문한 모든 곳을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크롬 사용자라면 활동 내역을 보는 방법은 알아두셔야 방문 내역을 다른 사람이 보는 것을 방지해서 개인 정보를 지킬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메뉴

구글 검색 기록

크롬에서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구글 첫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보시면 설정이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게 되면 검색 설정부터 의견 보내기까지 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 기록 >이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글 검색 기록

기록을 누르게 되면 현재까지 저장된 구글 검색 기록 및 활동 내역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이미지 검색 및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한 내역, 검색 등 다양한 기록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좌측에 카테고리에서 <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 >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곳을 보시면 현재까지 총 항목과 함께 어떤 곳에서 검색이 이루어졌는지 게이지를 통해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를 하지 않아도 개별로도 삭제가 가능한데 그 방법도 아래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추천 게시물 :

구글 문서 모든 페이지에 배경 이미지를 추가하는 방법

구글 검색시 챗GPT 응답 결과를 볼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날짜 기준으로 삭제하는 방법

구글 검색 기록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를 클릭하게 되면 < 주제 또는 제품 별 삭제 >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날짜 기준으로 제품 기준으로 검색 기록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별이라고 한다면 구글 아이디를 사용하는 제품(예 :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품 별로 삭제할 수 있는 조건은 같은 계정으로 모든 기기가 연결이 되어 있어야 가능한 것으로 만약에 연결이 되어 있지 않다면 제품 별로 삭제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구글 사용자들은 하나의 계정으로 사용하는 이유가 여러 기기를 연결해서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 검색 기록

날짜를 기준으로 삭제하는 것으로는 오늘부터 전체 기간 그리고 맞춤 설정으로 할 수 있어서 원하는 기간에만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록들을 전체를 삭제하고 싶다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 전체 기간 >일 것입니다.

근데 원하는 기간이 없다면 하단에 있는 맞춤 설정으로 하게 되면 기간을 직접 정해서 삭제를 할 수 있어서 원하는 기간의 구글 검색 기록과 방문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만약에 날짜 별이 아닌 몇 시간 전이나 방금 검색한 기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활동 내역에서 찾으셔서 우측에 점 세 개 모양을 누르게 되면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한다면 단체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자신의 검색 기록만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보면 안 되는 검색 기록과 방문 기록만 삭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기록을 삭제해서 나중에 못 찾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구글의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는 활동 내역은 자신이 인터넷을 하면서 이동했던 검색, 이미지 검색, 스토어 등 다양한 것을 날짜별로 확인을 할 수 있다는 점으로 검색 기록 같은 경우에는 검색을 했는데 다시 알아보고 싶을 때 찾아서 볼 수 있어서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즐겨찾기를 해두지 않아서 최근에 검색한 사이트를 찾을 때 검색 기록을 보면서 찾기도 합니다.

근데 공용 컴퓨터일 경우에는 모든 사람들의 검색 기록이 저장되기 때문에 검색 기록부터 활동 내역을 삭제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내가 검색한 내역을 보게 되면 무엇을 찾고 있었는지 혹은 로그인을 한 흔적까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모두가 사용하는 컴퓨터일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구글 검색 기록과 방문 기록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크릿 모드

구글 검색 기록

공용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 검색 기록, 방문 기록을 매번 삭제를 하는 것은 번거롭기 때문에 브라우저에는 시크릿 모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공용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 구글 검색 기록 및 방문 기록 삭제하는 번거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크롬 브라우저에서 위에 표시한 점 표시를 클릭하신 후에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구글 고객센터 기록 삭제에 대한 도움말 보기

▶ 구글 검색 삭제 요청 – 오래된 콘텐츠 기능

▶ 구글 지도 사이트나 블로그에 추가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