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 관광지도 작업 과정과 다운로드

남이섬 관광지도 그 동안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미루다가 오늘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방식으로 작업을 했기 때문에 상세 지도가 아닌 많이 찾으시는 산책로를 중심으로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사이즈는 들어가는 내용이 많지 않기 때문에 A4로 만들었으며 그래픽 요소가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인쇄용보다는 웹에서 보는 용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일 용량은 1.5MB로 작업 과정 소개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포토샵을 이용하여 만든 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D 지도 액션

남이섬 관광지도

3D 지형을 만들어주는 유료 플러그인들이 있는데 부담이 되기 때문에 저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액션을 활용하여서 위와 같은 모습으로 만들었습니다.

남이섬 관광지도

액션을 다운로드 받고 싶은 분들은 Blugraphic 사이트로 들어가시게 되면 설명이 나오게 되고 스크롤을 내려서 보시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이메일 주소 입력 공간과 Download 버튼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메일은 액션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입력을 하는 것이고 Download은 이미지 소스를 다운로드 버튼입니다. 혹시 이메일 주소 입력 공간이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브라우저에서 차단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브라우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남이섬 이동 길

남이섬 관광지도

3D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이제 요소들을 추가해야 하는데 갈색 브러쉬를 사용해서 위에 보이는 것처럼 이동하는 길을 만들어주었습니다. 그 다음 배경과 어울리게 만들기 위해서 Filter > Noise > Add Noise를 적용해서 거칠게 만들었습니다.

나무 추가

남이섬 관광지도

남이섬을 가는 이유라고 할 수 있는 산책길을 표현하기 위해서 위치별로 나무들을 추가하였습니다. 나무는 구글에서 Free Tree PNG 라고 검색을 하시게 되면 다양한 종류를 볼 수 있습니다.

북한강 표현

바다 추가

남이섬은 섬이기 때문에 주변이 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것을 표현하기 위해서 적당한 배경 이미지를 찾아서 추가했습니다.

산책길 표시

산책길 표시

나무와 이동하는 길 그리고 배경에 강까지 표현을 했기 때문에 이제 남이섬의 산책길을 위에 보이는 것처럼 표시를 해주었습니다. 풍원이나 숲, 밀원, 오름 등이 더 있지만 너무 많이 넣게 되면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산책길만 표시해보았습니다.

그래픽 요소 추가 

결과 2

건물들과 구름 그리고 타이틀을 추가해서 남이섬 관광지도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이나 블로그 사이트에 후기를 작성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이기를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 제주도 우도 지도 만드는 과정과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