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는 국내 지도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유튜브를 보다가 남미 유일 6.25 전쟁 참전 국가인 콜롬비아 영상을 보고 일러스트레이터를 열고 콜롬비아 지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국토가 크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만들다 보니 정말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도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관심을 두지 않았던 나라들의 위치와 정보를 많이 알아가는 시간이 되는거 같습니다.

이번에 만든 콜롬비아 지도는 기존과 비슷한 방식으로 제작을 하였으며 상세 지도라기보다는 지역 명칭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을 하였습니다.

콜롬비아 지도

콜롬비아 지도

이번에 제작한 콜롬비아 지도 모습으로 기존에는 영문 표기도 넣었지만 이번에는 넣지 않고 제작을 하였습니다. 이유라고 하면 제가 참고한 자료 영어 표기가 서로 다른 부분이 있어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서 제작할 때 영어 표기를 빼고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표기 자료를 보게 된다면 추가하는 것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추후에 수정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이즈는 A3로 제작되었으며 주변 나라 구분을 위해서 회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섬도 있는데 그 부분은 좌측에 따로 박스로 구분을 했습니다. 수도 보고타는 빨간색 별로 표시해서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흑백 지도

콜롬비아 지도

색상이 있는 콜롬비아 지도 원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인쇄를 위해서 흑백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제작한 흑백 지도로 바다 배경이 없기 때문에 인쇄를 할 때 잉크 소비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A3 사이즈로 크게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이미지로 보면 잘 안 보일 수 있는 글자는 인쇄를 하더라도 잘 보이실 것입니다. 나라 구분을 위해서 회색으로 지형을 만들었는데 투명도를 낮춘 것이기 때문에 잉크 소비가 크지 않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콜롬비아 지도

마지막으로 인쇄를 해서 직접 표시를 하실 분들이나 그래픽 작업을 하시려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윤곽선 지도입니다. 글자와 색상을 제거하였기 때문에 색과 글자를 추가할 때 편하실 것입니다.

국기

콜롬비아 국기

처음 지도를 만들기 시작할 당시에는 종류를 여러 개 만들지 않았는데 댓글을 통해서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원하시는 것을 보고 그 다음부터 추가적으로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도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원본 파일 재배포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다음에도 다른 나라 혹은 국내 지역 지도를 만들어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네덜란드 지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 미국 지도 작업 과정과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콜롬비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