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에 위치하여 있으며 18,200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섬나라입니다. 여행으로 많이 가고 군사 무기에 대한 뉴스도 나오기 때문에 인도네시아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제작을 하였습니다.

인도네시아 수도는 자카르타이며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크기를 가늠하기 힘든데 1,904,569㎢으로 세계 15위에 위치할 만큼 큰 영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접경국가는 동티모르, 말레이시아, 파푸아뉴기니 등이 있습니다.

인구는 279,134,505명으로 세계 4위를 차지할 만큼 많으며 인구 구조도 젊은 사람들이 많아서 경제적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나라입니다. 민족 구성은 자바인 40%, 순다인 15%, 나머지 44%를 차지하고 있으며 종교는 이슬람 86%, 기독교 10% 비율로 믿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을 보게 되면 전체 GDP는 1조 887억으로 세계 15위에 위치해 있으며 국민들의 경제를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4,038달러로 세계 108위에 위치할 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섬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해상 무역의 주요 경유지이기 때문에 발전 가능성이 높은 나라이며 세계 최대의 니켈, 팜유 생산국입니다. 그리고 석탄, 석유, 천연 가스 등 많은 자원이 매장되어 있습니다.

농업에 집중된 산업 구조를 가지고 있었지만 지속적인 노력으로 현재는 제조업도 크게 발전하고 있으며 IT도 2010년대 들어서 기업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스마트폰 사용자 수의 증가로 인해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자연이 아름답기 때문에 관광업도 발달되어 있는데 세계 20위권에 드는 관광 대국입니다. 이 정도로 인도네시아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일러스트레이터로 제작을 하였으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3가지 종류로 만들었습니다.

인도네시아 지도

인도네시아 지도

인도네시아 지도를 그 동안 미루면서 만들지 않았는데 섬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만드는 작업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기존과 마찬가지로 주만 표시를 했는데도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복잡합니다.

그리고 크기가 옆으로 길게 되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에는 가로 인쇄를 하셔야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주는 한글과 함께 영문 표기를 해서 검색을 할 경우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섬들로 이루어져 있는 만큼 주를 색상으로만 구분하기 힘들기 때문에 점선으로 빠르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말레이시아, 필리핀, 오스트레일리아는 흰색으로 영토를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작업 프로그램이 일러스트레이터이기 때문에 색상이 CMYK라서 인쇄를 할 경우 색상 그대로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인도네시아 지도

섬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복잡하기 때문에 색상이 없다면 행정 구역을 구분하는 것이 힘든데 인쇄를 많이 해야 할 경우에는 흑백 지도가 필요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제작을 한 것으로 흰색으로만 되어 있기 때문에 글자가 더 잘 보이고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인도네시아 지도

마지막은 윤곽선만 있는 인도네시아 지도로 글자와 색상을 모두 제거하였기 때문에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인도네시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시면 편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인도네시아 국기

특히 특정 지역만 색상을 넣을 때는 선들이 끊김이 없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위에 지도 이미지는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원본 파일은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발리 지도 한글판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솔로몬 제도 지도 3가지 종류 다운로드

▶ 호주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하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