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지금까지 만든 다양한 지역의 지도를 만들었는데 유럽과 아시아 나라는 많이 만들었지만 중동은 그 동안 만들지 않아서 오만을 시작으로 이번에는 이라크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라크 전쟁이 있었기 때문에 역사를 공부하거나 정보를 전달하시는 분들이라면 지도가 필요하게 되는데 상세한 지도는 아니지만 지형과 지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특히 지도에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정보를 추가하실 분들이라면 아래에 소개하는 기본 지도나 윤곽선 지도를 사용하게 되면 더욱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만들기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하기 위해서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A3 사이즈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하거나 확대를 해서 보더라도 깨지지 않습니다.

이라크 지도

이라크 지도

이라크는 영토 면적이 세계 57위로 작지 않은 편이며 인구는 4,022만 명으로 세계 3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는 전쟁과 기반 시설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어려운 상황이지만 석유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GDP 2,340억 달러로 세계 4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지역에 색상을 추가하였기 때문에 구분하기에 좋아서 사이트나 블로그에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를 하였으며 위키 백과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주변 국가 사우디아라비아, 시리아, 이란, 터키가 위치해 있는데 이 부분도 표시를 하여서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도 바그다드는 별 모양의 아이콘으로 표시를 하여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본 지도

이라크 지도

색상 있는 지도는 보기에 좋지만 인쇄를 하거나 작게 업로드를 할 경우에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형을 흰색으로 만든 이라크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지형이 흰색이라는 점에서 인쇄를 할 경우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색상이나 정보를 넣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이라크 지도

마지막으로 색상부터 글자를 모두 제거한 윤곽선 지도입니다.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나라 정보나 전쟁 역사를 표시하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로 선들의 끊김이 있는지 모두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였습니다.

국기

이라크 국기

A3 사이즈로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 소개한 이라크 지도는 압축 파일로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페루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오만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