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 뉴스를 보다가 한국의 K2 전차 수출 소식을 보게 되었습니다.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오만이라는 나라에서 구매 의사를 밝힌 것으로 어떤 곳인지 알아보다가 오만 지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직 구매 결정이 난 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소식들이 나올 것이기 때문에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보았습니다. 오만은 중동에 위치하여 있기 때문에 전쟁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주변 국가로는 아랍에미레이트, 예멘, 사우디아라비아, 이란으로 외교상으로 문제가 없다고는 하지만 전쟁이 자주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대비를 하지 않으면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전쟁 상황에 대처를 못하기 때문에 K2 전차를 구매하려고 하는 듯 합니다.

지도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그러면 이번에 제작을 한 오만 지도 4가지 종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만 지도

오만 지도

기존 지도와 마찬가지로 색이 많이 들어가거나 복잡한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 지역과 주변 국가를 알 수 있도록 만들어진 오만 지도입니다. 예전 지도에서는 주변 국가를 제외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정세가 복잡한 곳인 만큼 주변 국가도 포함하였습니다.

오만에 대해서 조금 설명을 드린다면 위에 빨간색 별 표시를 한 무스카트가 수도이며 언어는 아랍어, 인구는 510만 6,626 명입니다. 종교는 이슬람교입니다.

K2 전차 오만 구매에 대한 해외 네티즌 반응을 보게 되면 오만이 평화로운 곳이라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 바로 옆에 있는 예멘 사태만 보더라도 언제나 대비를 해야 하는 곳입니다.

흑백 지도

오만 지도

처음에 소개한 지도는 바다와 수도를 표현하기 위해서 색상을 추가하였는데 인쇄를 하실 분들은 잉크 소비가 심하기 때문에 흑백 지도 역시 만들었습니다.

색이 없기 때문에 구분하기 힘드신 분들도 있겠지만 아라비아해, 오만 만, 페르시아 만 표시를 했고 주변 국가들은 회색으로 표시를 했기 때문에 구분을 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흑백 지도이기 때문에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색상을 추가하거나 글자를 바꾸는 작업은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오만 지도

흑백 지도와 함께 그래픽 작업을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오만 지도입니다. 텍스트가 없기 때문에 지우는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고 원하는 색상과 텍스트를 넣기 편하실 것입니다.

사이즈도 A3로 제작하였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지 않아서 인쇄용으로 만드시려는 분들도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중동에 관한 다양한 정보나 K2 전차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오만 국기

※ 2020년 9월 28일 색상 지도 추가

오만 지도

최근 만드는 지도들에서 색상이 있는 지도를 추가하고 있기 때문에 오만 지도를 추가적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추가한 지도는 기존 압축 파일에 추가를 하였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루마니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폴란드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