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리아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 유럽 중앙에 위치한 체코 지도를 소개해드렸는데 이번에는 발칸 반도 남동부에 위치한 불가리아 지도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불가리아하면 우리 나라에서는 요구르트 광고가 나오면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인구는 694만 명으로 세계 106위로 인구가 많지 않으며 주변 국가로는 터키, 그리스, 마케도니아, 세르비아, 루마니아가 위치해 있고 흑해를 끼고 있는 나라입니다.

산업이 발달하지 못해서 유럽 내에서도 경제 규모가 20위 권이며 GDP는 694만 달러로 세계 10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도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기존에 만든 지도들과는 다르게 세부 지역 지도를 포함해서 4가지 종류의 지도로 만들었습니다.

불가리아 지도

불가리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불가리아 지도의 모습입니다. 큰 지역을 위주로 만들어진 지도이기 때문에 지역이 많지 않으며 지역은 구글을 참고해서 한글과 영어로 표기를 하였습니다.

수도 소피아는 다른 색상과 별 모양을 추가해서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변 나라 경계는 복잡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표시하지 않고 나라 이름만 표기를 하였습니다.

사이즈는 A3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확대를 하더라도 깨지지 않으면 인쇄를 할 경우에는 더 잘 보이실 것입니다.

기본 지도

불가리아 지도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한 지도를 필요하신 분들도 있지만 색상이 없는 위와 같은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인쇄를 할 경우에 텍스트가 잘 보이고 여백이 있기 때문에 표시를 하면서 작업을 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세부 지역 지도

불가리아 지도

위의 소개한 불가리아 지도는 큰 지역을 구분하였기 때문에 세부 지역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만들어보았습니다. 백과를 참고하였기 때문에 틀린 부분은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처음 지도를 제작할 때는 큰 지역 위주로만 만들려고 했지만 다른 나라에 비해서 자료가 많아서 세부 지역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윤곽선 지도

불가리아 지도

마지막으로 색상과 텍스트를 모두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직접 원하는 정보나 색상을 추가할 때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 유형으로 선들의 끊김을 모두 확인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작업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국기

불가리아 국기

다른 지역보다 유럽 위주로 지도 제작을 많이 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유럽 나라들이 남아있을 정도로 나라가 많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제작을 하여서 모든 나라의 지도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더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다운로드 받고 싶은 분들은 상단 메뉴에서 지도 카테고리를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체코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하와이 빅아일랜드 3D 지도 만드는 포토샵 과정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