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니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는 아프리카 지도 위주로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잠시 벗어나서 북미에 위치한 도미니카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도미니카가 두 나라가 있기 때문에 헷갈릴 수 있는데 도미니카 공화국이 아닌 도미니카 연방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도미니카 연방은 중앙아메리카 카리브 해의 서인도 제도에 위치한 섬나라로 영국 연방에 속하기 때문에 도미니카 연방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영토 면적은 760㎢ 으로 우리나라의 부산보다는 약간 작은 편입니다.

인구는 2019년 기준으로 74,660명이며 인종 구성을 보게 되면 흑인 85%, 혼혈 10%, 칼리나고 3.5% 비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용 언어는 영어, 도미니카 크리올, 카리브 제도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제를 파악하는 국내총생산(GDP)는 5억 2400만 달러로 비슷한 규모를 가진 나라는 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 통가, 상투메 프린시페, 사모아 같은 나라로 세계 전체로 보게 되면 하위 순위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경제는 지탱하는 산업은 농업으로 바나나, 감귤류, 코코넛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농업 이외에는 섬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기 위해서 관광객들이 오면서 관광 산업도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시민권과 관광 산업으로 최빈국에서는 벗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경제가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이 정도로 도미니카 연방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하나의 지도만 만든 것이 아닌 색상 지도, 흑백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도미니카 지도

도미니카 지도

이번에 만든 도미니카 지도의 모습으로 도시, 공항, 항구 같은 주요 거점은 표시하지 않은 심플한 행정 구역 지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역 표시는 위키 백과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해서 표시하였기때문에 잘못된 부분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만약에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 구분을 위해 색상을 사용하였는데 보기에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정보를 제공할 때 첨부하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즈는 3480 X 4295 로 크게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보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도미니카 지도

색상이 있다면 보기에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양을 인쇄하실 분들을 위해서 모든 색상을 제거한 흑백 지도도 만들었습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지역만 색상 넣기에 편하고 정보를 추가할 때도 빠르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도미니카 지도

마지막은 모든 색상과 글자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도미니카 지도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도미니카 국기

선들도 모두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3가지 도미니카 지도는 모두 무료로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받으실 수 있고 이 밖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북아메리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쿠바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 세인트루시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