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Inserter 특정 게시물만 애드센스 제외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를 추가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러그인하면 Ad insrter가 있습니다. 근데 특정 게시물에만 애드센스 제외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설정 자체를 보면 복잡하기 때문에 어떤 곳에서 제외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저도 글 수가 적은 게시물에 애드센스가 여러 개 나와서 하나를 제거하고 싶어서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쉽게 특정 게시물만 애드센스를 제거하였습니다.

특정 게시물에서만 애드센스 제외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는데 게시물 url를 추가해서 제외하는 방법과 편집기에서 직접 옵션을 설정해서 제외를 할 수 있습니다. 

URL 추가로 애드센스 제외

ad inserter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설정 > Ad inserter 로 들어가신 후에 제외를 할 애드센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Lists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카테고리, 태그, urls 등을 추가할 수 있는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ad inserter

여디서 Urls 옆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추가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 애드센스를 제외할 게시물 주소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를 제외한 게시물 주소를 추가했다면 Save Settings 버튼을 눌러서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url 추가로 활성화

ad inserter

List 버튼을 누르고 Urls에 게시물 주소를 추가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제외가 되는데 여기서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체크 표시(활성화)로 바뀌게 됩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게 되면 애드센스를 특정 게시물에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 설정 활성화

ad inserter

게시물을 작성할 때 AD Inserter 설정이 있다면 편하게 애드센스 제외할 수 있는데 해당 옵션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활성화하는 방법은 애드센스 설정에서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다음 Use exceptions for individual posts or pages to change insertion 부툰을 체크하게 되면 활성화가 됩니다. 그러면 해당 애드센스 코드는 편집기에서 표시 여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ad inserter

애드센스 코드에서 편집기 옵션에서 활성화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편집기에서 애드센스 표시 여부를 설정하는 옵션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제외를 하고 싶다면 Disabled를 체크해서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 

자주 애드센스 제외하지 않는다면 게시물 주소 추가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편하고 자주 애드센스 제외한다면 편집기 옵션을 활성화해서 제외하는 것이 편하실 것입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