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페이지 제목을 제거하는 방법

 페이지 제목이 있는 것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지만 디자인에서 방해가 되거나 불필요할 경우 제목을 제거하고 싶을 것입니다. 근데 제목(H1)을 제거하는 것은 SEO(검색 엔진 최적화)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제거를 해야 한다면 대체할 수 있는 제목(H1)을 추가하면 되는데 관련성이 있는 제목을 추가해야 하며 H1으로 작성을 해야 검색 엔진이 제대로 된 페이지라는 것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H1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중요한 문서라고 판단을 하지 않게 될 경우 SEO(검색 엔진 최적화)에 불리하게 작용하게 됩니다. 페이지 제목 제거에 대한 위험성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제목을 대체하거나 그래도 제거를 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하시면 됩니다.

모든 페이지 제목 제거

페이지 제목

모든 페이지 제목을 제거하고 싶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에서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페이지 제목

사용자 정의하기로 들어가게 되면 왼쪽 제일 하단에 추가 CSS를 볼 수 있는데 테마마다 없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 있어서 CSS를 추가해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제목

.page .entry-title {
display: none;
}

추가 CSS로 들어가신 후에 위의 코드를 입력하고 공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모든 페이지에서 제목이 제거가 됩니다. 다시 제목을 보이게 하고 싶다면 위의 코드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위의 코드는 모든 페이지에서 제목을 삭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SEO(검색 엔진 최적화)에 막대한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만약에 제목을 제거해야 하는 페이지가 있다면 개별로 제거하는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특정 페이지 제목 제거

페이지 제목

특정 페이지만 제목을 제거하는 방법은 먼저 페이지의 ID를 알아야 하는데 게시물이나 페이지 편집으로 들어가신 후에 상단 주소에서 post= 이후에 나오는 숫자가 ID입니다. 

페이지 제목

.page-id-7727 .entry-title{
display:none;
}

페이지ID를 알았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로 들어가신 후에 위의 코드에서 ID- 다음에 위에 알게된 페이지 ID를 추가한 후에 공개를 하시면 됩니다. 

공개를 하게 되면 ID를 입력한 페이지만 제목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게시판이나 갤러리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때 제목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제목이 공간을 차지하고 중요하지 않다면 위의 방법으로 페이지 제목을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