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k Math 특정 페이지의 SEO 메타 태그를 제거하는 방법

Rank Math 플러그인을 사용하게 되면 게시물 뿐만 아니라 페이지에도 SEO 메타 태그가 삽입되게 됩니다. 근데 게시판이나 갤러리 같이 페이지를 사용하는 플러그인 중에 자체 SEO가 있을 경우에 겹치게 됩니다. 

이럴 때는 Rank Math나 페이지를 사용한 플러그인 둘 중 하나의 SEO 태그를 제거해야 하는데 플러그인에 제거하는 옵션이 있다면 편하게 제거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Rank Math에서 제거를 해야 합니다. 

Rank Math는 기본적으로 특정 페이지의 SEO 메타 태그를 제거하는 옵션은 없지만 코드를 삽입해서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코드 자체가 어려울 수 있지만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쉽게 특정 페이지의 SEO Meta Tag를 제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지 ID 찾기 

메타 태그

Rank Math SEO Meta Tag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페이지 ID를 알아야 하는데 워드프레스 관리자에서 페이지 > 모든 페이지 > 페이지 편집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메타 태그

페이지 편집으로 들어갔으면 옵션에서 페이지 ID를 찾는 것이 아닌 주소 표시줄을 보게 되면 예제)post.php?post=7555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숫자 7555가 페이지 ID입니다. 

페이지 ID를 알았다면 이제 특정 페이지에서 Rank Math SEO 메타 태그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EO 메타 태그 제거 코드 삽입

메타 태그

특정 페이지의 SEO 메타 태그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테마에 코드를 삽입해야 하는데 외모 > 테마 파일 편집기 > functions.php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add_action( 'wp_head', 'rankmath_disable_features',1);
function rankmath_disable_features() {
$page_id = array('7555');
if( is_page( $page_id) ) {
    remove_all_actions( 'rank_math/head');
}
}

functions.php 로 들어갔다면 제일 하단에 위의 코드를 넣으시면 되는데 여기서 $page_id=array
('7555'); 부분에서 7555를 위해서 알아낸 페이지 ID로 교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특정 페이지에서 SEO Meta Tag가 제거가 되었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결과 확인 방법

메타 태그

SEO Meta Tag가 제거된 것을 확인하는 방법은 제거하고 싶은 페이지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신 후에 페이지 소스 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메타 태그

페이지 소스 보기를 선택하게 되면 현재 페이지의 소스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위에 보이는 것처럼 SEO 메타 태그가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러리나 게시판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같은 곳에서 메타 태그가 2개라는 경고가 나온다면 위의 방법을 통해서 플러그인을 설치한 페이지의 Rank Math SEO 메타 태그를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