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로그인시 상단에 나오는 관리 도구를 숨기는 방법

 워드프레스를 관리할 때 로그인을 하게 되면 상단에 관리 도구가 나오게 됩니다. 이것은 빠르게 기능들을 컨트롤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한 도구라고 할 수 있지만 사이트를 볼 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보는 사이트를 보기 위해서는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을 하거나 로그 아웃을 해야 하는데 이것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단에 나오는 관리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 표시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설정은 기본적으로 표시가 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바꾸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플러그인이나 코드를 추가해서 설정하는 것이 아닌 워드프레스 설정에서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이지만 어디서 하는지 모른다면 알 수 없기 때문에 아래에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편집

관리 도구

관리 도구 설정은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이 아닌 사용자마다 설정해야 하는데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사용자 > 모든 사용자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관리 도구

모든 사용자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등록되어 있는 사용자들의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자신의 사용자에게 편집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관리 도구 표시 여부

관리 도구

사용자 편집으로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설정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도구 모음에서 사이트를 볼 때 도구 모음을 보기를 체크 해제하시면 됩니다. 

관리 도구

도구 모음을 체크 해제하셨다면 제일 하단으로 이동해서 프로필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앞으로 사이트를 볼 때 상단에 관리 도구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근데 표시를 해제하게 되면 불편한 점이 있는데 사이트에서 워드프레스 관리 화면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 관리 화면으로 들어갈 때는 자신의 주소 뒤에 /wp-admin 입력해서 관리로 접속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 화면으로 자주 들어가거나 캐시 삭제를 한다면 위의 설정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을 생각해서 설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