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NEVE 테마 메뉴 설명 나오는 문제 해결 방법

 최근에 새롭게 운영하게 된 워드프레스 테마를 NEVE로 변경을 하였는데 기존에 사용했던 테마들과 다르게 메뉴 설명이 나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설명이 나오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공간을 차지하는 만큼 제거를 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메뉴 설명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사용자 정의하기 옵션들을 찾아보았지만 메뉴에 설명이 나오는 설정이 없었기 때문에 NEVE 테마 공식 사이트에 들아가서 설명을 제거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다행히 친절하게 해결 방법을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메뉴에 나오는 설명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이 테마 옵션에서 찾는 분들을 위해서 어렵지 않은 내용이지만 제거하는 과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메뉴 설명 나오는 현상

NEVE테마

위에 빨간색 박스에 표시한 것처럼 메뉴 이름 아래에 설명까지 나오는 모습입니다. 카테고리 설명을 입력하였을 경우 나오는 것으로 만약에 입력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간혹 카테고리 설명을 제거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럴 경우 SEO 측면에서 안 좋은 영향을 주는 만큼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설명을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뉴 설정에서 제거하기

NEVE테마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외모 >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우측 상단에 화면 옵션이라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에 메뉴 선정할 때 생각하지 않은 기능인데 메뉴 설명을 제거하려면 이곳에서 설정을 해야 합니다. 

NEVE테마

화면 옵션을 펼치신 후에 고급 메뉴 속성 보이기를 보게 되면 설명이라는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체크를 해서 활성화하게 되면 메뉴 설정에서 카테고리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NEVE테마

화면 옵션에서 설명을 활성화하였다면 메뉴 설정에서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메뉴의 설명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설명이 보인다면 이제 제거를 해서 더 이상 메뉴에서 설명이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메뉴 설정에서 지우는 설명은 카테고리 설명까지 지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SEO 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모든 메뉴의 설명을 지우셨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메뉴 저장은 잊지 마시고 눌러야 적용이 됩니다. 

NEVE테마

위의 방법으로 메뉴의 설명을 제거하게 되면 위의 보이는 것처럼 설명이 제거되고 메뉴 이름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NEVE 테마는 속도 관련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 메뉴 설명이 나오는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외모 > 메뉴 > 화면 옵션 > 설명 활성화 > 메뉴에서 설명 제거 방법으로 설명이 나오지 않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