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 게임과 컴퓨터 테마를 가진 실내 관광지

 제주시에 숙소를 잡게 되면 근처에 볼거리가 없는지 찾게 되는데 해수욕장도 좋지만 겨울이거나 날씨가 안 좋다면 제주시 실내 관광지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을 하게 되면 다양한 곳이 나오게 되는데 게임과 컴퓨터 관련으로 좋아하신다면 넥슨컴퓨터박물관을 추천드립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실내에 위치하여 다양한 컴퓨터와 게임에 관한 전시물들을 구경할 수 있고 신청을 하게 되면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컴퓨터에 관심 있는 어른들부터 아이들까지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저도 날씨가 안 좋아서 제주시 실내 관광지를 찾다가 방문하게 되었는데 조용하고 사람들이 한가로이 구경하는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체험관들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좋고 야외에도 잘 꾸며져 있어서 실내 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놀기에 좋습니다. 

먼저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제가 방문했을 때 찍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주소 : 제주 제주시 1100로 3198-8 넥슨컴퓨터박물관

- 운영 시간 : 10:00 ~ 18:00(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방문 전 홈페이지 예약 필수

넥슨컴퓨터박물관 예약

넥슨컴퓨터박물관

넥슨컴퓨터박물관 홈페이지를 들어가게 되면 첫 예약을 하라는 작은 버튼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을 누르게 되면 예약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예약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달력, 예약 시간, 프로그램을 선택하신 후에 하단에 예약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도슨트 : 전시 해설가의 상세한 설명과 함께 소장품을 관람하는 프로그램

- 메멕스 : 보이지 않는 신호를 따라 박물관 퀘스트를 풀어나가는 인터랙티브 관람키트, 퀘스트 완료 시 기념품을 제공(상시, 현장 신청, 기가 타켓 구매)

- 마우스 만지작 : 마우스의 구조와 원리를 배우고 실제 작동하는 나만의 마우스를 제작하는 프로그램(11:00, 14:00, 15:30, 17:00 현장 신청)

야외 놀이터

넥슨컴퓨터박물관

넥슨컴퓨터박물관에 도착하게 되면 입구 앞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작은 놀이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방문했을 때 아이들과 함께 놀기 위해서 오신 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박물관이라고 하면 딱딱하고 그런 곳을 생각하게 되는데 야외 놀이터에서 뛰어놀 수 있고 실내에서는 게임과 컴퓨터 관련으로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내 전시물

넥슨컴퓨터박물관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전시실이 있는데 제가 눈에 들어온 곳은 컴퓨터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처음 등장한 컴퓨터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알 수 있어서 컴퓨터에 관심이 있는 저에게는 구경하기 좋았습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컴퓨터 역사를 보고 다음 장소로 이동했는데 아이들이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옛날에 친구집에서 했던 게임들을 할 수 있어서 부모님들이 잠시 쉬고 아이들은 게임 삼매경에 빠질 수 있는 곳입니다. 

지금이야 컴퓨터로 게임을 하지만 예전에는 팩을 꼽아서 했던 게임을 했는데 그 시절로 돌아간 듯 추억의 게임들을 할 수 있습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컴퓨터의 역사와 구동 원리부터 로봇 제어 프로그램까지 볼 수 있는데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체험 프로그램을 할 수 없었는데 신청하게 되면 마우스 구동 원리를 배우고 직접 제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전시물들을 구경하고 나면 기념품 샵에서 넥슨의 캐릭터들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오래 전에 방문했기 때문에 지금은 전시물부터 다양한 곳들이 바뀌어 있을 것입니다. 제주시 시내 관광지를 찾는다면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아이들과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

유튜브 GIF 움짤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 2가지

제주 꽃들이 피어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