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ddyX 테마 데모와 같게 설치하는 방법

 BuddyX 테마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로 기본적으로는 무료이며 추가적인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커뮤니티 테마를 검색하게 되면 대부분의 글에서 추천을 하기 때문에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고 싶은 분들은 한번쯤 설치를 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테마만 설치하게 되면 홈페이지에서 봤던 데모처럼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모든 것을 설정해야 한다는 생각에 삭제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모든 설정을 불러오는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면 데모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을 테마 페이지에 알려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데모와 같게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BuddyX 다운로드

BuddyX

WBCOM DESIGNS 사이트에 들어가서 Themes 메뉴에서 BuddyX Themes 를 선택하신 후에 위에 보이는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BuddyX

Free Download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장바구니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 여기서 하단에 있는 기본 정보를 입력하신 후에 약관을 동의 체크하고 Free Download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가격 표시가 나오기 때문에 결제가 되는 것은 아닌가 걱정할 수 있는데 $0.0 달로 나오고 있으며 결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기 때문에 결제는 되지 않습니다. 

BuddyX

Free Download 버튼을 누르고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2개의 파일을 볼 수 있는데 모두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BuddyX 4.4.1.zip 파일은 테마 파일이고 Buddy-demo-importer-2.0.0.zip 파일은 데모 설정을 그대로 불러오는 플러그인입니다. 

BuddyX 테마를 다른 곳에서 다운로드 받게 되면 데모 설정 플러그인이 없기 때문에 WBCOM DESIGNS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 좋습니다. 

BuddyX 테마 설치

BuddyX

테마, 데모 설정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먼저 테마를 설치해야 하는데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외모 > 테마 > 테마 업로드 클릭하신 후에 다우놀드 받은 테마 파일(BuddyX 4.4.1.zip)를 선택해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BuddyX

그 다음 플러그인 > 새로 추가 > 플러그인 업로드 >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은 테마 설정 플러그인(BuddyX demo-importer-2.0.0.zip)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BuddyX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게 되면 위와 같이 데모 설정이 실행이 되는데 Start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BuddyX

Start 버튼을 누르게 되면 설정 과정이 진행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설정은 Select import Demo 순서로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데모 설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Buddyx with buddypress, buddyx with bb platform 두 가지가 있기 때문에 데모 라이브를 보시고 원하는 선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BuddyX

모든 과정이 끝나고 사이트를 열게 되면 위와 같이 데모 설정 그대로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데모 설정 플러그인은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BuddyX 테마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데모 설정 불러오는 플러그인을 통해서 빠르게 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고 싶다면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