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zify 플러그인 한글로 바꾸는 방법

 Youzify 플러그인은 버디프레스(BuddyPress)와 함께 사용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회원 관리, 소셜 기능 등을 갖추고 있어서 설치만으로 빠르게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꾸밀 수 있고 그룹을 만들어서 같은 주제의 사람들과 함께 정보도 공유하고 메시지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으로 전환을 해야 합니다.

업데이트는 자주 이루어지고 있으며 평점도 높은 편이라서 앞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게 될 커뮤니티 플러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한글화가 되어 있지 않아서 설치를 하고 삭제를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시간을 들이게 되면 한글로 바꿀 수 있습니다.

한글로 바꾸는 작업은 설정을 통해서 하는 것이 아닌 직접 번역을 해야 하는데 코드를 직접 수정하는 것이 아닌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원하는 문자열만 한글로 바꿀 수 있습니다.

공식 문서에 있는 내용이지만 자세한 설명이 없기 때문에 아래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Youzify 플러그인 공식 설명서

공식 설명을 보게 되면 플러그인이 설치된 폴더에서 Youzify.pot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POEDIT 편집기를 사용해서 원하는 문자열을 번역한 후에 Youzify-ko_kr.mo 및 Youzify-ko_kr.po 두 개의 파일로 저장해서 폴더에 업로드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근데 해당 내용을 보게 되면 프로그램 사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지 않기 때문에 처음 실행하게 되면 수정하는 방법에서 막힐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원하는 문자열만 한글로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설치

Youzify 플러그인 다운로드 페이지

BuddyPress 플러그인 다운로드 페이지

POEDIT 번역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

Youzify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버디프레스(BuddyPress)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위의 2개의 플러그인을 워드프레스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한글로 번역을 위해서 POEDIT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 설치하면 모든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번역 양식 다운로드

Youzify 플러그인

플러그인을 설치하신 후에 파일질라를 통해서 wp-content/plugins/youzify/languages 폴더로 가게 되면 youzify.pot 번역 양식 파일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파일을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POEDIT 사용 방법

Youzify 플러그인

번역 양식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POEDIT 프로그램을 실행하신 후에 해당 파일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 화면처럼 youzify 플러그인의 문자열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처음에는 클릭을 하더라도 아무 반응도 없습니다.

그래서 하단에 있는 새 번역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POT 파일로 만든 후에 번역 작업을 해야 합니다.

Youzify 플러그인

새 번역 만들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하단에 번역 공간이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원본 텍스트를 번역을 하신 후에 하단에 있는 번역 공간에 입력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번역 – 한국어(대한민국)에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문자열을 번역하였다면 상단 메뉴 파일 > 저장을 통해서 youzify-ko_kr.po 저장하시고 그 다음 상단 메뉴 파일 > MO로 컴파일로 youzify-ko_kr.mo 파일도 저장하시면 됩니다. (po, mo 2개의 파일을 업로드하셔야 합니다.)

이제 2개의 파일을 번역 양식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wp-content/plugins/youzify/languages 이곳에 업로드하게 되면 번역한 텍스트가 한글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설정을 통해서 한글로 바꿀 수 있으면 좋겠지만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위의 방법을 통해서 Youzify 플러그인 원하는 텍스트를 한글로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 워드프레스 Gtranslate 다국어 플러그인 설정 과정

▶ 번역 플러그인 Polylang 사용 방법 정리

▶ 워드프레스 목차 플러그인 인기가 좋은 2가지 종류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