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p 무료 이미지 뷰어 - 가장 가벼운 FastStone

 Webp는 구글에서 개발한 차세대 이미지 형식으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JPEG, PNG 형식보다 크기가 작으며 더 나은 품질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최근에 많은 사이트들이 Webp 이미지 형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면 지원하지 않는 이미지 뷰어로는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Webp 같은 경우 크롬 브라우저로 보시는 분들도 있는데 FastStone 이미지 뷰어를 사용하게 되면 다른 프로그램보다 빠르게 로딩이 되고 모든 이미지 형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Webp 지원하지 않고 무겁다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뷰어 설치

이미지 뷰어

FastStone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첫 화면에 제공하는 프로그램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상단에 있는 FastStone image viewer에서 Downlaod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Download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상단에 4개의 방법으로 받는 방법이 있는데 1번, 2번은 설치를 할 수 있는 파일 / 3번은 압축 파일 / 4번은 무설치 파일입니다.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보기 설정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미지를 열게 되면 기본적으로 전체 화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먼저 설정해야 하는데 단축키 F12를 누르거나 위에 보이는 설정 >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미지 뷰어

환경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옵션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오른쪽을 보게 되면 연결된 이미지 실행시라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어떤 크기로 볼 것인지 설정하는 것으로 기본적으로 전체 화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탐색기 보기는 이미지 파일을 더블 클릭하게 되면 이미지 뷰어 파일 탐색기로 열리게 되고 윈도우 보기는 기존 이미지 뷰어에서 보셨던 창으로 열리게 됩니다. 

시작 폴더 설정

이미지 뷰어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지 뷰어를 열었을 때 자주 사용하는 폴더에 위치해 있는 것이 편한데 FastStone 위에 보이는 것처럼 시작할 때 보이는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

이미지 뷰어

이미지 편집 기능도 제공을 하는데 색상, 조명, 레벨, 곡선, 선명도, 흑백, 렌즈 효과, 테두리 효과, 흐림 효과, 워터마크 등 이미지를 간편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름, 포맷 변경

이미지 뷰어

마지막으로 도구를 보게 되면 일괄 포맷 변환, 일괄 이름 변경 기능이 있는데 대량의 파일 이름과 포맷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뷰어

일괄 포맷 변환 도구를 열게 되면 왼쪽은 원본 파일 목록이고 오른쪽은 변환을 할 파일의 목록입니다. 중아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서 변환할 파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Webp 파일을 열고 편집까지 가능하지만 Webp 파일로 변환은 할 수가 없습니다. 지원하는 포맷 출력 형식은 JPEG, BMP, GIF, PNG, JPEG 2000, TIFF, PDF 입니다. 

Webp 파일 형식으로 이미지를 변환하고 싶다면 꿀뷰, Xnconvert 같은 무료 이미지 포맷 변환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Webp부터 모든 이미지 파일 형식을 볼 수 있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찾고 있으시다면 FastStone 이미지 뷰어 설치를 추천드립니다. 무료이며 광고도 없고 프로그램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이미지가 빠르게 열립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